자외선 차단제, 골라 발라요!

“함께 떠나요~ 야야야야~ 바다로~”
뜨거운 태양이 작열하는 여름!

태양이 뜨거워지면 자외선 지수도 높아지기 마련이죠!
자외선 지수는 태양에 과다 노출할 때 예상되는 위험에 대한 예보로 0부터 9까지 표시합니다. 7 이상이면 보통 피부의 사람이 30분 이상 노출할 경우 홍반 현상이 일어납니다.
6월 초부터 자외선 지수가 전국적으로 ‘8’ 이상을 나타내고 있어, 자외선 차단제의 필요성을 더욱 실감하는 요즘.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자외선 차단은 무엇보다 중요하죠. 그렇다면 SPF와 PA의 의미는? SPF는 자외선 B를 차단하는 제품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이고, SPF 지수 1은 약10분~ 15분 정도 피부에 홍반이나 선번 증상을 예방하는 것이므로 보통 20~30 정도의 제품은 3~4시간 정도의 차단력이 있다. PA는 자외선A를 차단하는 제품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지수가 높을수록 차단 시간이 길다. PA 지수는 숫자가 아닌 + 등급으로 차단 효과를 나타내어 +는 차단함, ++ 는 잘 차단함, +++는 매우 잘 차단함을 의미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여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이유가 뭐예요? (과학선생님도 궁금한 101가지 과학질문사전, 2011. 7. 30., 북멘토)](https://img.vogue.co.kr/vogue/2017/06/style_59423fc14c43c.png)
피부 노화를 예방하려면 자외선 차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SPF와 PA의 의미는?
SPF는 자외선 B를 차단하는 제품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이기 때문에, SPF 지수 1은 약 10~15분 정도 피부에 홍반이나 화상 증상을 예방하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20~30 정도의 제품은 3~4시간 정도 차단력이 있는 것! PA는 자외선 A를 차단하는 제품의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인데, 숫자가 아닌 + 등급으로 차단 효과를 나타내어, +부터 ++++까지 차단되는 세기를 표기합니다. 올해부터는 ++++ 등급 표기가 통과되었답니다.

SPF 30짜리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고 해도, 3-4시간 후 수시로 덧발라야 실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건 누구나 알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꽃단장을 마친 메이크업 위에 액상 타입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죠. 파우치에 쏙 넣으면 좋을 수정용 자외선 차단제를 알아볼까요?
손이 닿지 않는 등이나 종아리 -> 스프레이 타입

클라란스 ‘선 케어 밀크 로션 스프레이 SPF 50+’, 가격 4만 5천원.
부드럽고 촉촉한 밀키 로션 텍스처! 칙칙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장시간 야외 활동이나 수상 스포츠를 즐길 때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새까매진 목덜미를 원치 않는 오디언스라면, 외출 시 가방에 넣어 수시로 쓱쓱 뿌려주면 좋겠죠?
건조한 피부을 가졌다면? -> 젤 타입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블루레이 선 젤 SPF 50+, PA++++’, 가격 2만 2천원.
민감한 피부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꺼려왔다면? 수분 에센스를 68% 함유하고, 피부 진정에 탁월한 자작나무 수액 등 다량의 식물 성분을 함유해 순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이 제품을 추천해요.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4도 이상 낮춰, 쿨링 효과도 크답니다.
시간이 없다면? -> 스틱 타입

루나 ‘멀티풀 선스틱 SPF 50+, PA++++’, 가격 2만 2천원.
가볍게 쓸어주듯이 발라도 밀림 현상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스틱 타입 자외선 차단제. 쌀 발효 여과물을 다량 함유해 사용감이 순하답니다.
수정 화장이 필요할 땐? -> 쿠션 타입

더페이스샵 ‘마블 콜라보레이션 내추럴 선 에코 아이스 에어퍼프 선 SPF 50+, PA+++’, 가격 2만 1천원.
쿠션 팩트가 다는 아니죠! 한 번의 펌핑만으로도 넓은 면적의 퍼프에 고르게 분사해 톡톡 두드려 바르는 쿠션 스틱 타입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 것이 큰 장점!
소개팅이 급히 잡혔다면? -> 무스 타입

슈에무라 ‘포어레이저 CC 무스 SPF 35, PA+++’, 가격 4만 9천원.
공기처럼 가벼운 무스 타입! 얇게 밀착되어 모공을 커버하고,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이는 똑똑한 제품입니다. 원래 타고난 듯 피부 톤을 맑고 화사하게 톤업시켜주는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수정 화장 시 손바닥에 도포해 조금씩 덧발라줘도 요긴하게 쓸 수 있답니다.
최신기사
- 에디터
- 우주연
- 포토그래퍼
- James Cochrane,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