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여드름 위치로 보는 건강 상태

2017.11.16

by 공인아

    여드름 위치로 보는 건강 상태

    매번 비슷한 자리에 나는 여드름, 이유는 뭘까요? 얼굴은 오장육부와 연결돼 건강 상태에 따라 트러블이 발생합니다.

    이마 트러블이 반복해서 이마에만 일어난다면 심장의 기능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몸에 독소가 쌓이면 심장에 열이 나면서 이마 부분의 여드름이 더욱 악화된답니다. 이럴 땐 소화를 더디게 하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녹색 야채, 당근 등을 위주로 채식하는 것이 좋아요.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해야 트러블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이마
    트러블이 반복해서 이마에만 일어난다면 심장 기능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몸에 독소가 쌓이면 심장에 열이 나면서 이마 부분의 여드름이 더욱 악화된답니다. 이럴 땐 소화를 더디게 하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녹색 채소, 당근 등을 위주로 채식을 하는 것이 좋아요.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해야 트러블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눈 밑 유독 눈 밑에 트러블이 자주 일어난다면? 이럴 땐 수분이 부족한 건 아닌지 식습관을 의심해보세요. 조미료나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눈 밑 트러블의 주범입니다. 대신 딸기, 자몽, 오렌지, 오이, 배 등의 수분이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해 보세요. 하루 2L 정도의 물을 마시는 건 기본!

    눈 밑
    유독 눈 밑에 트러블이 자주 일어난다면? 이럴 땐 수분이 부족한 건 아닌지 식습관을 의심해보세요. 조미료나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눈 밑 트러블의 주범입니다. 대신 딸기, 자몽, 오렌지, 오이, 배 등의 수분이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해보세요. 하루 2L 정도의 물을 마시는 건 기본!

    코 소화기관이 약해진 경우에는 콧잔등에 트러블이 나타납니다. 코 뾰루지와 자주 사투를 벌이는 사람은 혈액순환 장애도 동시에 겪는 경우가 많은데 변비와 부종이 세트로 따라와 더욱 괴롭답니다. 이럴 땐 소화에 도움을 주는 녹차와 해조류를 섭취하는 게 좋아요. 해조류는 독소를 배출시키고 부기를 가라 앉혀 준답니다.


    소화기관이 약해진 경우에는 콧잔등이에 트러블이 나타납니다. 코 뾰루지와 자주 사투를 벌이는 사람은 혈액순환 장애도 동시에 겪는 경우가 많은데 변비와 부종이 세트로 따라와 더욱 괴롭답니다. 이럴 땐 소화에 도움을 주는 녹차와 해조류를 섭취하는 게 좋아요. 해조류는 독소를 배출하고 부기를 가라앉히죠.

    볼 볼 부분의 트러블은 간과 폐 건강의 영향을 많이 받는답니다. 한의학적으로 봤을 때 오른쪽 볼은 폐를, 왼쪽 볼은 간 건강에 해당됩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가장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부위도 바로 볼이죠. 간과 폐 기능의 회복을 도와줄 음식을 섭취하고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운동을 찾으면 조금씩 호전될 거예요.


    볼 부분의 트러블은 간과 폐 건강의 영향을 많이 받는답니다. 한의학적으로 봤을 때 오른쪽 볼은 폐를, 왼쪽 볼은 간 건강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가장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부위도 바로 볼이죠. 간과 폐 기능의 회복을 도와줄 음식을 섭취하고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운동을 찾으면 조금씩 호전될 거예요.

    턱과 입 주위 턱 주변의 트러블은 자궁 기능 저하와 불균형한 호르몬 분비로 나타납니다. 여성의 경우 특히 월경 전후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트러블 완화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여성 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주는 석류, 우엉, 콩 등을 섭취해 보세요.

    턱과 입 주위
    턱 주변의 트러블은 자궁 기능 저하와 불균형한 호르몬 분비로 나타납니다. 여성의 경우 특히 월경 전후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될 거예요. 여성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주는 석류, 우엉, 콩 등을 섭취해보세요.

    미간 과음한 다음 날이면 어김없이 올라오는 미간의 뾰루지. 미간의 트러블은 해독작용을 하는 간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답니다. 간 세포 재생을 활성화하기 위해 양파, 미나리 등을 주재료로 요리해 보세요. 술이나 유제품은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아요.

    미간
    과음한 다음 날이면 어김없이 올라오는 미간의 뾰루지. 미간의 트러블은 해독 작용을 하는 간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답니다. 간세포 재생을 활성화하기 위해 양파, 미나리 등을 주재료로 요리해보세요. 술이나 유제품은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아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James Cochrane, Getty Images 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