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바로 지금, 딸기!

2018.03.21

by 공인아

    바로 지금, 딸기!

    비타민 C의 여왕으로 불리는 딸기. 겨울과 봄에 걸쳐 나오는 딸기 100g에는 무려 90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답니다. 하루에 딸기 8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 비타민 C를 모두 섭취할 수 있죠.

    맛 좋은 딸기가 주는 효능은 상상 그 이상이랍니다. 딸기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항암 작용을 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를 방지해주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죠. 그뿐 아닙니다. 딸기는 피로 해소와 시력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다른 조력자 없이도 충분히 맛있는 딸기지만 가끔 그 맛이 지루하게 느껴질 땐 아래의 레시피를 활용해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그전에 몰랐던 딸기의 새로운 맛을 발견하게 될 테니까요.

    1 스트로베리 살사

    친구들을 초대해 소규모 파티를 열 때 와인 안주로 내기 좋은 메뉴. 딸기 고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단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으며 영양도 풍부한 요리랍니다.

    Directions 딸기와 할라페뇨, 양파, 피망, 고수를 잘게 잘라 섞어줍니다. 라임주스 한 스푼과 약간의 소금, 통후추를 넣어 살살 버무려줍니다. 나초 칩과 함께 접시에 담아내기만 하면 끝. 단맛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약간의 꿀을 추가합니다. www.gimmesomeoven.com

    2 스트로베리 카프레세 샐러드

    발사믹 식초와 딸기의 궁합은 먹어본 사람만 아는 맛! 여기에 아보카도까지 더하면 그야말로 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Directions 먼저 작은 냄비에 발사믹 식초를 넣고 중간 불로 끓입니다. 접시 위에 잘게 자른 딸기와 아보카도, 모차렐라 치즈와 토마토, 바질을 올리고 올리브 오일을 약간 뿌린 뒤 소금과 후추도 더해줍니다. 앞서 끓여둔 발사믹 식초를 올려주면 완성. www.twopeasandtheirpod.com

    3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토스트

    간단한 아침 식사로 만들어 먹기 좋은 토스트. 열량이 높지 않으면서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며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남기기 딱 좋은 비주얼.

    Directions 잘 씻은 딸기를 그릇에 담고 발사믹 식초를 뿌려 5분 기다립니다. 그 사이 호밀빵을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레몬즙과 약간의 소금을 뿌립니다. 아보카도를 토스트 위에 올리고 스푼 뒤쪽을 이용해 뭉개주세요. 바질과 딸기를 잘라서 함께 올려줍니다. www.loveandlemons.com

    4 딸기 스프링 롤

    간단한 저녁 식사로 즐겨도 좋고 피크닉 갈 때 도시락 메뉴로도 손색없는 스프링 롤. 너무 익어서 온전히 생딸기로 먹기 힘들 때 이 메뉴를 떠올려보세요.

    Directions 따뜻한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를 준비합니다. 시금치와 딸기, 피칸, 가루 치즈를 라이스페이퍼로 잘 감싸줍니다. 한입 크기로 잘라 소스와 함께 곁들여내기만 하면 끝. www.sweetpeasandsaffron.com

    5 딸기 퀴노아 스테이크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늘리는 팰리오 다이어트 식단에 빠져 있다면 이 메뉴를 눈여겨보세요. 스테이크와 딸기, 퀴노아로 영양의 균형을 잡아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답니다.

    Directions 그린 잎채소를 접시 위에 얇게 깔고 올리브 오일을 소량 뿌려줍니다. 반쯤 익힌 스테이크는 잘게 썰어서 올리고 슬라이스한 딸기와 적당히 삶은 퀴노아도 더합니다. 통후추를 뿌려 요리를 마무리합니다. www.self.com

    6 딸기 민트 소다

    성큼 다가온 봄을 만끽하기 좋은 딸기 민트 청.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요구르트 또는 탄산수와 함께 먹으면 청량감을 한껏 느낄 수 있답니다.

    Directions 딸기 200g과 설탕 180g, 애플민트 20g을 준비합니다. 500ml 병을 깨끗이 씻어 뜨거운 물에 소독하여 식혀둡니다. 딸기는 꼭지를 제거한 뒤 4등분해서 설탕과 버무려줍니다. 애플민트잎을 넣어 함께 버무리고 병에 담아 상온에서 3일, 냉장고에서 3일 숙성합니다. @vory_jm (푸드 디자이너 유정민)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