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예비 신부들이 눈여겨봐야 할 시술 리스트

2018.04.23

by 홍국화

    예비 신부들이 눈여겨봐야 할 시술 리스트

    다른 때라면 모를까, 가장 예뻐 보이고 싶은 결혼식 날. 리허설 촬영이라고 예외 없죠! 예비 신부(이하 예신)가 눈여겨봐야 할 시술을 총정리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거나 없거나 상관없이!

    일주일간 최고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해주는 에르메스 리프팅

    본식이나 리허설 촬영을 3일 앞두고 있다면 어느 시술도 꺼리게 마련. 그러기에 에르메스 리프팅이 존재한다! 최근 결혼한 에디터가 직접 경험해본 바로는 중요한 날을 앞두고 이만한 시술이 없었는데요.

    원리는 이렇습니다. 세포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노화를 예방하는 오렌지빛 근적외선 파장대를 15~20분 동안 쬐면서 피부 속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겁니다. 이로써 섬유세포를 자극해 진피층의 콜라겐이 수축, 재생되는 것. 붉은 기나 딱지 없이 피부 탄력을 전체적으로 회복해 깨끗하게 빛나는 물광 피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에르메스 리프팅의 장점이자 단점은 기간. 장점은 피부 손상 없이 일주일 동안 몰라보게 완벽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것, 단점은 약한 레이저를 쓰기 때문에 효과를 최대 2주일만 유지한다는 것. 중요한 날을 앞두고 바짝 피부 컨디션을 업시킬 수 있는 최고의 시술이랍니다.


    축 처진 얼굴도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울쎄라 리프팅

    나이가 좀 있는 예신이라면 주목해야 할 울쎄라 리프팅. 최근 한 30대 모델도 이 시술을 받고 피부를 바짝 당겨 동안이 됐다고! 피부과 전문의 황종익에 따르면 울쎄라 리프팅은 현존하는 레이저 시술 중 가장 강력한 효과를 지녔다죠. 특히 결혼식이 가장 많은 봄을 앞두고 예신들은 물론 예랑들까지 눈여겨보는 시술이라고.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속 깊은 근막층(SMAS)에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지속적으로 재생하며 빠른 효과와 오랜 지속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 울쎄라는 단 1회 시술로 최대 6개월까지 효과를 나타내는 강력한 녀석입니다. 단, 리프팅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좀 필요한데, 본식 6~8주 전에 받으면 가장 좋습니다.

    단, 울쎄라 시술을 받기 전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바로 재생 팁의 사용 여부와 전문 의료진의 시술이죠. 불법 재생 팁은 피부에 조사하는 레이저의 양을 적절하게 컨트롤하기 힘들기 때문에 시술 효과가 떨어지고, 시술 부위에 화상이나 피부 꺼짐, 탄력 저하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술 전 반드시 울쎄라 정품 팁 사용을 검증받은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


    우뚝 솟은 승모근을 내려주는 승모근 보톡스

    예신들의 적은 바로 승모근 아닐까요? 오프 숄더 드레스나 어깨가 푹 파인 드레스를 선택할 경우 여과 없이 드러나는 것이 바로 승모근이기 때문. 예신들에게 핵심은 부드럽게 떨어지는 어깨 라인 아니던가요! 승모근이라고 불리는 이 어깨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면 목이 짧아 보이고 둔해 보일 수 있어 결혼식을 앞둔 예신들에겐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죠.

    이럴 땐 비교적 빠른 시간에 승모근을 퇴축시킬 수 있는 승모근 보톡스가 답이 될 수 있겠습니다. 보톡스(보툴리눔 톡신)를 이용해 이러한 긴장되고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동시에 과도하게 발달한 승모근 라인을 해결할 수 있는 것. 승모근 보톡스는 발달한 승모근에 보톡스가 작용하고 근육 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해 일정 기간 근육을 마비시켜 근육의 긴장 상태를 완화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승모근 보톡스는 무턱대고 맞는다고 소용 있는 것이 아니죠. 본인 근육의 발달 정도에 따라 3~6개월 정도 기간을 두고 시술을 받아야 하며, 1회 시술 때 근육량에 따라 주입되는 보톡스 양(유닛, unit)을 달리해야 합니다.


    출렁이는 국소 부위 지방을 제거해주는 지방분해주사

    드레스를 입었을 때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하체보다는 상체죠. 출렁이는 팔뚝, 늘어진 턱살을 숨기고 싶은 건 어디 예신뿐일까요. 국소 부위의 지방을 없애주는 데는 지방분해주사만 한 것이 없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스테로이드 사용 여부입니다.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주사를 맞으면 각종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예가 부정출혈이나 소화불량 등입니다.

    닥터 손유나의 캣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전혀 없는 순수 효소 성분으로 파괴한 지방세포를 배출하기 때문에 호르몬 교란의 부작용이 없는 게 특징이죠. V라인을 만들어주는 ‘브이캣’은 기본 3회, 2주에 1회씩 1개월 반에서 2개월 정도 진행하므로 본식을 앞두고 참고합시다. 복부, 팔뚝 같은 ‘바디캣’은 기본 4회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하여 1주에 1회씩 1개월 진행하며, 개인의 상태와 원하는 방향에 맞춰 4회, 8회 등 추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멍이 들거나 간지러울 수 있으니 피부과 전문의와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부종을 줄이고 보디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충격파 웨이브 시술

    부종은 근육과 인대, 근막 등의 과도한 사용으로 시작된 염증 반응으로 생긴 독성 산물입니다. 이러한 부종은 피부 순환 장애와 염증 반응을 지속적으로 유발합니다. 지방층의 만성 염증으로 이어져 셀룰라이트화되는 것이 문제입니다. 예신들에게는 더더욱!

    아이디 슬리밍센터의 ‘스키니핏’은 체외 충격파를 통해 근육과 지방층, 혈관 등에 초미세 진동파 자극을 주어 몸 전체의 재생 반응을 촉진합니다. 이로 인해 근육과 지방층의 만성 염증 반응을 해소하고 독성 산물을 배출해 부종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날씬하고 예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

    에디터가 결혼 전 가장 효과를 본 시술로서 뭉친 근육이 전반적으로 풀리는 것은 물론 부종이 완화되는 것이 눈에 띄게 느껴져 가장 만족감이 높았죠.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전담 물리치료사가 얼굴선부터 목선, 어깨, 팔, 부유방까지 케어해 완벽한 드레스 라인을 만들어줍니다. 무엇보다 시술 횟수나 간격도 본식이나 리허설 촬영과 관계없이 가능해 더없이 좋죠.


    큰 덩어리의 지방을 단숨에 날려버리는 냉각지방분해술

    국소 부위 지방은 그렇다 칩시다. 덩어리가 큰 복부나 옆구리, 허벅지는 어쩌라는 말인가요? 그렇다고 지방흡입수술을 하자니 본식을 앞두고 심리적 부담이 생기게 마련이죠. 그렇다면 냉각지방분해술, 쿨스컬프팅은 어떨까요?

    쿨스컬프팅은 냉각지방분해(Cryolipolysis) 기술을 이용해 원치 않는 지방을 선별적으로 제거하는 시술로서, 냉동지방분해 기술 중 유일하게 미국식품의약국(FDA)과 한국식약처(KFDA)로부터 효과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만으로 빼기 어려운 복부, 허벅지, 옆구리 등 군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자신감 있는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죠.

    중요한 것은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한가 여부. 수술이나 주사가 아닌 비침습적 방법이기에 통증과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특히 1~2회 시술로 빠르면 3주 안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본식을 앞두고 빠른 관리가 필요한 예신들에게 적합하겠습니다. 최대 효과는 일반적으로 시술 후 1~3개월에 걸쳐 나타나니 시간적 여유가 있는 예신들도 주목하길.

      에디터
      프리랜스 에디터 노햇님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James Cochrane, Splash News, Pexels
      도움말
      닥터손유나 원장 손유나, 아이디 슬리밍센터 원장 김혜원, 아이디피부과 원장 황종익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