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예 웨스트가 정신이상자?
래퍼 칸예 웨스트와 그의 부인 킴 카다시안의 트위터가 또 한번 시끄럽습니다. 먼저 미디어에 할 말이 많아 보이는 듯한 킴 카다시안의 트윗을 보시죠.
To the media trying to demonize my husband let me just say this… your commentary on Kanye being erratic & his tweets being disturbing is actually scary. So quick to label him as having mental health issues for just being himself when he has always been expressive is not fair
— Kim Kardashian West (@KimKardashian) 2018년 4월 25일
제 남편을 악마로 만들려는 언론에 꼭 해야 할 말이 있어요. 칸예의 트윗이 다소 듣기 불편하거나 그가 유별나게 굴고 있다고 해서 마치 정신병에 걸린 사람처럼 단정 지어버리는 기사들이 정말 무서울 정도네요. 제 남편은 언제나 그랬듯, 단지 자기 감정과 생각에 솔직할 뿐이에요.
You don’t have to agree with trump but the mob can’t make me not love him. We are both dragon energy. He is my brother. I love everyone. I don’t agree with everything anyone does. That’s what makes us individuals. And we have the right to independent thought.
— KANYE WEST (@kanyewest) 2018년 4월 25일
“당신이 꼭 트럼프에 동의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내가 그를 사랑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트럼프와 나는 둘 다 용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그는 내 형제이고 나는 모두를 사랑한다. 나 아닌 누군가와 전적으로 동의하는 경우는 없다. 그게 우리가 우리 스스로를 개별적으로 만드는 이유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독립적인 사고를 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
If your friend jumps off the bridge you don’t have to do the same. Ye being Ye is a fight for you to be you. For people In my life the idea of Trump is pretty much a 50 50 split but I don’t tell a Hillary supporter not to support Hillary
I love Hillary too.— KANYE WEST (@kanyewest) 2018년 4월 25일
“만약 당신의 친구가 다리 위에서 뛰어내린다고 해서 당신까지 그럴 필요는 없다. 당신이 당신답게 행동하는 것은 진정한 당신이 되기 위한 싸움이다. 나와 가까운 사람들이 가진 트럼프에 대한 생각은 50:50으로 나뉜다. 하지만 나는 힐러리를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그러지 말라고 말하지 않는다. 난 힐러리도 사랑한다.”
my wife just called me and she wanted me to make this clear to everyone. I don’t agree with everything Trump does. I don’t agree 100% with anyone but myself.
— KANYE WEST (@kanyewest) 2018년 4월 25일
“방금 내 아내가 전화를 해서 모두에게 트럼프에 대한 내 생각을 명확히 밝히라고 하네요. 나는 트럼프가 하는 일에 100% 동의하지는 않습니다. 그가 아닌 어떤 누구와도 100% 의견을 같이하지 않아요. 그게 나 자신이 아닌 이상.”
my MAGA hat is signed 🔥🔥🔥🔥🔥🔥🔥🔥🔥🔥🔥🔥🔥🔥🔥🔥🔥🔥🔥🔥🔥🔥🔥🔥🔥🔥🔥🔥🔥🔥 pic.twitter.com/DrDHJybS8V
— KANYE WEST (@kanyewest) 2018년 4월 25일
트럼프의 선거 구호였던 ‘Make America Great Again(미국을 다시 위대하게)’가 적힌 모자 사진을 올리며 그 위에 사인이 되어 있다고 자랑하는 듯한 사진을 업로드했죠.
Thank you Kanye, very cool! https://t.co/vRIC87M21X
— Donald J. Trump (@realDonaldTrump) 2018년 4월 25일
트럼프는 그의 #소통에 응답하며 이런 트윗을 올렸네요.
“고마워 칸예! 정말 쿨하다.”
Now when he spoke out about Trump… Most people (including myself) have very different feelings & opinions about this. But this is HIS opinion. I believe in people being able to have their own opinions,even if really different from mine
He never said he agrees with his politics— Kim Kardashian West (@KimKardashian) 2018년 4월 25일
“칸예가 트럼프에 대해 말할 때 말이죠… 대다수의 사람들(저를 포함한)이 이 문제에 대해 굉장히 다른 의견과 감정을 갖고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건 그의 의견이에요. 저는 자신만의 의견을 가질 수 있는 사람들을 신뢰해요. 그게 저의 것과 아주 다를지라도 말이죠. 참고로 칸예는 한 번도 트럼프의 정치 공약에 동의한다고 말한 적은 없습니다.”
— KANYE WEST (@kanyewest) 2018년 4월 26일
“나야, 존 레전드. 난 네가 트럼프를 공식적으로 지지하는 걸 재고했으면 좋겠어. 너는 트럼프와 그가 주장하는 바에 대해 지지하기엔 너무 영향력이 큰 사람이야. 너도 알듯이 니가 말하는 것은 너의 팬에게 큰 의미가 있어. 니 팬들은 너를 굉장히 좋아하고, 너의 의견을 존중하지. 너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배신당했다고 느끼고 있어. 왜냐하면 그 사람들은 트럼프의 정치가 야기하는 해로움을 잘 알기 때문이지. 특히 백인이 아닌 사람들에게 말이야. 트럼프를 지지하는 게 니가 쌓아온 업적의 일부가 되게 하지 마. 너는 우리 세대에서 가장 훌륭한 아티스트야.”
그러자 칸예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그리고 그 대화 내용을 트위터에 캡처해 올리기까지 했죠.
“네 의견 고마워 존. 나도 너를 아주 많이 좋아해. 근데 니가 내 팬이나 업적을 이 대화에 들먹거린 건 내 자유로운 생각을 조종하던 두려움에서 근거한 전략이야.”
“자유롭게 생각해. 그치만 맥락과 공감에 대한 부분을 함께 고려해주길 바라. 너 같은 사람의 말과 행동은 결과가 따르니까… 그리고 니가 문자를 캡처해서 포스팅하니까 하는 말인데… 나 새 싱글 앨범 나왔어.”
“최대한 투명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라. 체스 하는 것처럼 수를 두거나 연기하는 것을 멈춰. 공포가 아닌 사랑에 근거한 결정을 내려라.”
“‘트렌드’라는 것은 항상 늦기 마련.”
“너는 최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도움이 되기보다 단지 방해가 될 뿐이야. 너만의 비전을 따르도록 해. 사랑으로 행동해. 니가 정말 사랑하는 일을 하도록 해, 만약 그렇지 않다면 가능한 한 빨리 그 일을 멈추도록 해.”
“적이라는 개념 자체를 믿지 마. 우린 항상 경쟁하도록 만들어졌을 뿐이야. 뭔가를 이기려고 하지 말고 그냥 니가 되도록 해. 모든 일을 니가 다 할 필요는 없어. 니가 사랑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 온 우주가 너를 도와줄 거야.”
“아, 참고로 이건 내가 진짜로 쓰는 내 책이야. 어디다 몇 페이지씩 쓰라고 말하는 출판사나 홍보 담당자도 없지. 이건 돈을 위한 게 아니라, 표현되어야 하는 내 본능일 뿐이야.”
조금 알쏭달쏭하죠…? 꽂히는 날이면 1시간에 하나씩 올리는 그의 트윗. 지난 4월 14일에 다시 시작했지만 이미 12일 만에 220개가 넘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엄청난 양이죠? 이 중에 킴이 가장 좋아한 트윗은 현재 이지가 얼마나 승승장구하고 있는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We have 160 positions to fill by the end of the year. Yeezy will hit a billion dollars this year. It is the 2nd fastest growing company in history. It is a unicorn on its way to becoming a decacorn.
— KANYE WEST (@kanyewest) 2018년 4월 25일
“이지는 수억만 달러를 벌어들일 거야. 역사상 두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지. 마치 데카콘이 되어가고 있는 유니콘이랄까.”
칸예의 트위터에 따르면 이지 서플라이는 “엄청난 창의력을 지닌 천재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생산하는 곳으로 역사상 가장 큰 의류 회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그는 “갭에서 체인을 담당했던 수장을 고용했다”고 전했죠.
외신의 보도처럼 단지 아픈 사람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죠? 마치 폭주 기관차처럼 뿜어내는 칸예의 트윗에 사람들이 당황할 만합니다. 하지만 “정신병은 장난이 아니니 너무 캐주얼하게 그런 단어를 사용하는 언론은 당장 멈춰야 한다”는 킴 카다시안의 의견은 틀림이 없어 보이네요.
- 에디터
- 황혜영
- 포토그래퍼
- GettyImagesKorea, Splash News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겨울 룩에 더 빛을 발하는, 다재다능한 진주 목걸이
2024.12.10by 주현욱
-
패션 아이템
같은 옷도 달라 보일, 연말 액세서리 5
2024.12.06by 이소미, Lucrezia Malavolta
-
셀러브리티 스타일
어그 부츠를 우아하게 신고 싶다면, 켄달 제너처럼!
2024.12.09by 이소미
-
패션 아이템
겨울 필수템, 롱부츠 더 예뻐 보일 필승 조합 7
2024.12.09by 이소미
-
뷰티 트렌드
눈동자 색을 내 마음대로 바꾸는 안약?
2024.12.10by 김초롱
-
뷰티 트렌드
지금, 눈가 주름은 이렇게 막아야 합니다
2024.11.22by 김초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