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나만 몰랐던 스킨케어 리추얼

2018.08.21

나만 몰랐던 스킨케어 리추얼

화장품만 진화하는 게 아닙니다. 끊임없는 노력에 힘입어, 여성들의 스킨케어 리추얼 역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죠.

설마 아직도 스킨-로션-크림 단계를 고집하나요?

아래 소개하는 세 가지 스킨케어 리추얼을 따라 해보세요. 굳이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늘 사용하던 제품으로 완전히 달라진 피부를 만나볼 수 있을 테니까요.

스킨크림팩

WHAT 화장 솜 위로 크림을 올려 더욱 깊숙한 곳까지 크림의 영양분을 흡수시키는 방법.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이 TV 프로그램 <만물상>에서 소개한 뒤로 화제가 됐죠.

HOW TO

1 토너로 얼굴을 쓸어 피붓결을 정리합니다.

2 스킨에 푹 적신 화장 솜을 얼굴 곳곳에 붙여주세요.

3 화장 솜 위로 수분 크림을 덧발라주고 10분 정도 지난 후 떼어냅니다.

4 수분 크림을 적당량 바른 다음 위 단계에서 떼어낸 화장 솜을 뒤집어 다시 붙여줍니다.

5 손으로 두드려 마무리!

BENEFIT 다음 날, 거울을 보고 놀라지 마세요. 스파를 받은 듯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가 거울 속에서 반짝이고 있을 테니까요. 특정 제품을 구입할 필요 없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보습 크림과 화장 솜으로 즉석 시트 마스크를 만들어 쓸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3분 거울 관리법

WHAT 노래 한 곡을 끝까지 들으면서 끊임없이 림프를 자극하는 궁극의 마사지법. 미용만화 작가 ‘된다’의 포스팅으로 화제가 됐답니다.

HOW TO

1 3분 정도 길이의 좋아하는 음악을 골라뒀다가 스킨케어를 시작할 때 틀어주세요.

2 스킨케어 제품을 천천히 흡수시키면서 마사지합니다.

3 거울을 보면서 쇄골부터 이마까지 천천히 쓸어주듯 리프팅 마사지를 하는 것이 포인트.

BENEFIT 급한 성격 탓에 스킨케어 제품도 대충 바르고 만다고요? 이런 경우를 두고 ‘밑 빠진 피부에 돈 붓기’라고 하죠. 3분 거울 관리법은 이런 사람에게 특효약입니다. 처음에는 노래 한 곡이 10년처럼 길게 느껴지지만 습관이 되면 두세 곡도 거뜬하답니다. 날이 갈수록 슬림해지는 얼굴과 반짝반짝 윤이 나는 피부는 보너스!

팩수

WHAT 아침 세안 단계에서 물 세안 대신 고농축 시트 마스크를 붙여 수분과 에너지를 공급하는 스킨케어법.

(왼쪽부터)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마스크 15’. / 프란츠 프리미엄 ‘액티브 인그리디언츠 인퓨젼 임파워링 마스크’. / 라 메르 ‘트리트먼트 로션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 마몽드 ‘믹스앤매치 마스크’.

HOW TO

1 아침 세안은 과감히 생략합니다

2 클렌징 워터를 화장 솜에 묻혀 밤사이 분출된 노폐물을 닦아주세요.

3 피부 고민에 맞춰 시트 마스크를 골라 15분 정도 붙여주세요.

4 손으로 톡톡 두드려 마무리!

BENEFIT 아침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음은 물론 피부 표면이 딱딱하게 굳은 사람에게 모찌처럼 말랑말랑한 피부를 안겨줍니다. 최근에는 피부 고민에 맞춰 아래위에 각각 따로 붙일 수 있는 마스크도 출시되고 있으니 눈여겨봐도 좋겠네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이현석, 된다 미용만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