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입술에 블러 처리 해주세요

2018.11.07

입술에 블러 처리 해주세요

올가을, #촉촉 #반짝 립스틱은 잠시 넣어둬야 할 것 같습니다. 벨벳처럼 파우더리한 질감의 립스틱이 뷰티 월드를 장악했거든요. 블러 효과를 준 것처럼 ‘뽀샤시’하다고 해서 일명 #블러립스틱이라고도 불리죠.

셀럽들도 블러 립스틱에 빠지긴 마찬가지입니다. 앱으로 보송하게 질감을 정리한 것처럼 매끈한 입술의 수지부터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숮이 💄💅👡👠🎀👙🌂👗🌂🎀💋💌(@skuukzky)님의 공유 게시물님,

새빨간 타투를 한 것같이 신비한 입술을 연출한 제니,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J(@jennierubyjane)님의 공유 게시물님,

말린 장미 꽃잎의 표면처럼 부드럽고 매끈한 질감의 입술을 연출한 켄달 제너까지!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Kendall(@kendalljenner)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렇다면 지금 백화점 뷰티 카운터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립스틱은 어떤 걸까요? 각 브랜드 홍보팀이 공개한 베스트 매트 립스틱 컬러는 바로 이것이랍니다.

나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언페이머스 레드. 브라운 톤이 감도는 브릭 레드라 한국 여성의 피부 톤에 잘 어울립니다. 페인트처럼 매끈하게 스며들어요. 가격 3만7천원.

디올

루즈 디올 울트라 루즈 864호. 세미 매트 피니시로 부드럽게 발리고 촉촉한 수분감을 함유한 포뮬러로 입술이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가격 4만3천원대.

로레알 파리

컬러리쉬 모이스트 매트 233호. 오일 성분이 함유된 촉촉한 포뮬러가 무색할 정도로 매트한 마무리감이 특징입니다. 가장 인기 많은 컬러는 톤 다운된 코랄 톤인 233호. 가격 1만9천원대.

파워 키스 립스틱 파우더 키스. 완벽한 백스테이지 블러 립을 완성해주는 제품으로 파우더를 덧바른 듯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입니다. 아티스트의 손길을 받은 듯 정교한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가격 3만1천원대.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엔비 페인트-온 리퀴드 립 컬러 컨트로버셜. 단 한 번의 터치로 입체적이고 글래머러스한 입술을 완성해주는 제품. 가격 4만1천원대.

시세이도

모던매트 파우더 립스틱 벨벳 로프. 하루 종일 덧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지속력이 뛰어나고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특징입니다. 가격 3만9천원대.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빈티지 오렌지. 피니시는 매트하지만 사용감은 매우 촉촉하여 입술이 마른다는 느낌 없이 편안한 상태로 생생한 컬러가 하루 종일 지속됩니다. 가격 3만8천원대.

바비 브라운

럭스 매트 립 칼라 보스 핑크. 컬러 파우더 입자와 고보습 오일이 배합된 텍스처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가볍고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입니다. 가격 4만2천원대.

랑콤

압솔뤼 루즈 드라마 마뜨 157 수지 네온 코랄. 수지가 화보에서 사용한 컬러로 주목받았으며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는 효과로 입소문 났죠. 가격 4만2천원대.

각질 한 점까지 다 도드라지게 부각시키고 입술이 메말라 보이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 없어요. 최근 출시된 매트 립스틱은 매우 촉촉한 질감으로 미끄러지듯 매끈하게 발리고 마무리감은 보송보송한 것이 특징이거든요.

마음에 드는 컬러의 매트 립스틱을 찾았다면 이제 더욱 예쁘게 바를 방법을 고민할 차례!

립스틱 컬러와 비슷한 톤의 립 라이너가 있으면 입술을 더욱 입체적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립 라이너로 아우트라인을 잡아준 다음 립스틱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조금씩 채워나가면 좌우대칭이 완벽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죠.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Meron Aboye Sengal(@meronart)님의 공유 게시물님,

립스틱을 바른 다음 치크에 톡톡 두드려주면 더욱 화사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광대뼈가 튀어나온 부위에 두 번 그어 브러시로 ‘샤샤삭’ 펴주기만 하면 끝.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M•A•C Cosmetics(@maccosmetics)님의 공유 게시물님,

매트 립스틱 위에 매트 립스틱을 덧발라 볼륨감을 살려주는 것 역시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어두운 컬러 립스틱으로 입술을 가득 채운 뒤 중앙에만 밝은 컬러 립스틱을 덧발라주는 것이죠.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The Artist Edit(@theartistedit)님의 공유 게시물님,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수연은 매트 립스틱의 파우더리한 질감을 배로 살리기 위해 루스 파우더를 활용해보라고 조언합니다. 립스틱을 바른 후에 메이크업포에버의 ‘HD 투명 파우더’, 립스틱과 같은 색상의 섀도를 순서대로 덧발라주면 입술에 남은 유분기가 없어지며 지속력도 높일 수 있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숙경은 매트 립스틱을 바를 때 입술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조금씩 그러데이션하면서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물감이 스케치북에 스며든 것처럼 파우더리한 입술이 완성되죠.

올가을, <보그 코리아> 독자 여러분도 매트 립스틱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