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타투를 처음 새길 때 고려해야 할 5가지

2018.11.13

by 우주연

    타투를 처음 새길 때 고려해야 할 5가지

    오랫동안 고민해온 타투 시술. 드디어 마음먹었다면? 자, 이제 시술하러 가기 전, 마지막으로 거쳐야 할 관문이 있습니다.

    타투이스트들이 입 모아 말하는 타투를 처음 새길 때 고려해야 할 5가지!

    View this post on Instagram

    meow @kendalljenner #jonboytattoo

    A post shared by c/s ∴jon✞boy∴ p/v (@jonboytattoo) on

    1 타투 자체는 좋지만, 정말로 원하는 것인지 의문이 든다면? 당장 스톱!

    만약 특정한 디자인을 염두에 두지 않은 채 타투 스튜디오를 방문하거나 혹은 타투이스트와 첫 번째 미팅을 생략한 채 바로 타투 시술을 받고자 한다면 재고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이디어 하나 없이 타투 시술을 받는 것은 타투이스트에게도 어려운 일이 될 수 있고, 결국 본인에게도 큰 후회로 남기 쉽죠. 타투이스트와는 최소한 두 번 정도 만나 충분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선호하는 스타일, 굵기, 컬러 등을 정해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도안으로 만들어내는 브레인스토밍 과정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종이에 그리면서 시술자와 시술을 받는 자가 모두 동의하는 도안을 도출해내기 전까지는요.

    그리고 일주일 정도 뒤에 시술 날짜를 잡고 충분한 시간을 두어 다시 한번 재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5년 후 혹은 10년 후에도 같은 도안의 타투가 질리지 않을지, 40세, 50세에도 후회하지 않을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새겨야겠다면 잘 보이지 않는 부위나 작은 크기의 도안부터 도전해보세요.”

    2 타투이스트와 교감이 중요하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 Anemone Flower at @cocoschwarz Thanks, Damian. . Love @cocoschwarz .

    A post shared by Tattooist_Doy (@tattooist_doy) on


    평소 선호하는 디자인이나 이미 생각해놓은 도안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의 타투이스트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땐 인스타그램이 훌륭한 도구가 되죠.

    “사자나 용처럼 올드 스쿨풍 디자인을 원한다면, 실제로 올드 스쿨 도안으로 유명한 타투이스트를 찾아보세요.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타투이스트를 찾아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다음 단계는? 직접 만나는 것! 같은 도안이라도 타투이스트의 개인적인 느낌과 추구하는 방향에 따라 다른 타투가 완성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타투 스튜디오의 위생 상태도 체크할 것

    타투 인기가 급상승함에 따라 국내에도 수많은 타투이스트와 타투 스튜디오가 생겼는데요. 스튜디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위생적’인지입니다.

    스튜디오의 분위기나 느낌도 중요하긴 하지만, 타투이스트는 ‘피’와 ‘상처’를 다루는 직업이기 때문에 위생이 더더욱 중요하죠.

    타투 시술소는 보건복지부의 면허가 있어야 하는데, 이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타투이스트는 종종 혈액에 의한 감염 통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과 같은 다양한 훈련 과정을 이수하기도 합니다.

    “어떤 상점이든 일회용 바늘과 의료용 튜브를 사용해야 합니다. 바늘을 재사용하면 C형 간염, B형 간염, 기타 다른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4 타투는 도안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타투 비용은 도안의 크기와 디자인, 디테일에 따른 작업 시간 등으로 달라집니다. 기본 가격이 대부분 5만원에서 10만원에 해당하지만, 50만원이나 100만원이 되기도 하죠!

    5  애프터케어가 열쇠! 

    피부는 사람마다 달라서 상처가 생길 수도 있고, 쉽게 아물 수도 있습니다. 단, 한 가지 명심해야 하는 것은 타투 시술 부분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촉촉하게 보습해야 한다’는 것!’

    전문가들은 상처에 바셀린을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타투 시술을 받은 뒤 처음 며칠 동안은 애프터케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플라스틱 랩 같은 것으로 타투를 보호하세요. 상처가 의심스러울 땐 항생제 연고를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당분간 꽉 끼는 옷은 입지 않아야 하며, 과격한 운동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