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2019년에 뜨는 쁘띠 시술은?

2018.12.18

by 우주연

    2019년에 뜨는 쁘띠 시술은?

    에르메스 리프팅, 슈링크… 2018년 한 해 동안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쁘띠 시술!


    다가오는 2019년엔 어떤 미용 시술이 각광받을까요? 성형 전문의들이 말하는 특징을 알아봅니다.

    아주 자연스러운 결과

    지나치게 채워진 입술 필러, D컵 이상의 가슴 확장 수술 등 과장된 미용 시술은 모두 퇴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환자들은 점점 더 평범하지만 자연스럽고 예쁜 유전적인 특성을 유지하길 원하기 때문이죠. 아포토시스나 키벨라처럼 자연스럽게 지방을 제거하는 거죠!

    “요즘은 확실히 ‘약점’만 수정하는 시술을 선호합니다. 10년 전에는 연예인 사진을 들고 와서 요구하는 환자들이 많았다면, 이제는 자신의 필터링된 사진이나 스냅챗,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필터를 끼운 듯한 포토샵 버전을 더 닮고 싶어 하는데요. 아주 교묘하게 예뻐진 모습을 원하기 때문이랍니다.” -성형 전문의 라라 데븐(Lara Devgan)

    니치 시술

    ‘니치 향수’의 뜻을 알고 계시나요? ‘틈새’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니키아(Nicchia)에서 파생된 말로 극소수의 성향을 가진 이들을 위해 제작한 프리미엄 향수를 말합니다.

    니치 향수처럼 매우 작거나 이색적인 부위의 시술을 니치 시술이라고 하는데, 무거운 귀고리 때문에 늘어진 구멍을 조이기 위한 귓불 축소 시술이나 입술과 코 사이의 인중을 절개하고 입술을 들어 올리는 수술 등 이색적인 시술이 인기를 끌 예정!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중이 길어지고 입술 노화가 지속될 수 있죠. 코 바로 아래를 작게 절개하고 입술을 들어 올리면 입술에 필러를 붓지 않고도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답니다.”

    쉽게 접근 가능한 주사 시술

    2019년엔 보다 빠른 치료와 적은 비용을 자랑하는 주사 시술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마다 고객들의 눈은 높아지고, 기술도 발전하고 있어요. 최소한의 의료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주사 시술이 나올 때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특히 남성을 위한 주사 시술 분야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는데요. 목과 턱선의 처짐을 개선하는 ‘FaceTite’ 같은 무선주파 시술이나 턱선을 남성적으로 보이게 하는 턱 수술이 그 예입니다.

    예방하는 차원의 시술

    2018년이 성형수술이 주를 이루는 해였다면, 2019년은 자연스러운 성형이나 시술을 선호하는 한국 여성의 성격을 그대로 보여주는 해가 될 것입니다.

    “당장 눈에 띄는 효과를 위한 시술보다는 예방 차원에서의 시술이 인기를 끌 것입니다. 실리프팅이나 캐번 리필 리프팅 같은 시술이 그 예. 환자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어요. 탄력 증진이나 주름 제거를 위한 시술이 비단 30~40대를 위한 시술이 아니라는 거죠. 좋은 컨디션을 가진 어린 피부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느끼는 겁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