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뱃살 감소에 즉효, 시서스 가루!

2022.08.14

by 우주연

    뱃살 감소에 즉효, 시서스 가루!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는 예쁜 별명을 가진 시서스.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말하는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 형태로 자랍니다. 인도의 전승 의학인 ‘아유르베다’에는 약용식물로 등재되기도 했죠. 또 영국 식품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 등에서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공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시서스 가루는 특히 뱃살 등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염증 완화나 관절 통증 개선 효과가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TV 프로그램에서는 스타들의 출산 후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지기도 했죠.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고,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눈에 띕니다. 또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늦춰,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따뜻한 물에 넣어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 섭취하는 등 매우 간편합니다.

    물론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있기 때문에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시서스를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한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의 본래 원산지는 열대 및 아열대 지역이지만 생명력이 강한 편이라 집 안에서도 시서스를 쉽게 기를 수 있습니다. 덩굴 형태로 자라기 때문에 화분에 심어 끈을 매달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온도는 평균 21~25도, 습도는 평균 40~70%를 유지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