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약중독자였다?!
‘어벤져스’ 크루들 사이에서도 가장 선배 격인 그! 팀원들을 위해 촬영 중에도 ‘로다주 런치’를 기획하는 등 리더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함께 출연한 배우들은 인터뷰에서 그에 대한 애정과 존경심을 여러 차례 표현했죠.
하지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게도 ‘흑역사’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는 심각한 마약중독으로 아주 오랫동안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로다주’가 성장할 당시 그의 집에는 언제나 마리화나, 코카인 같은 마약이 널려 있었다고 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작품을 집필하며 언제나 집에서 마약을 남용했고, 로다주는 자연스럽게 아버지를 통해 마약을 접했죠. 그의 어머니, 누나 또한 심각한 중독 상태였다고 전해집니다.
물론 많은 중독자의 삶이 그렇듯, 그의 문제는 겉으로 바로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1992년 데보라 팔코너와 결혼하고, 1993년 <채플린>을 통해 오스카 역사상 최연소 수상 후보에 오르며 배우로서 성공적인 인생을 시작하는 듯했죠.
1995년엔 헤로인까지 시작한 로다주. 촬영 세트장과 재활원, 집을 오가며 재활과 중독을 반복하는 늪에 빠지게 되죠. 그의 동료이자 친구 숀 펜이 보다 못해 그를 강제로 병원에 입원시켰다는 일화는 유명합니다. 물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며칠 후 재활원을 탈출합니다.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최악의 밑바닥을 경험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그렇다면 어떻게 ‘아이언맨’으로 무사히 복귀할 수 있었을까요?
모두가 알다시피 영화는 엄청난 흥행을 거뒀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이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가장 중요한 배우로 떠오르며 지난 11년간 다양한 영화에 출연합니다.
- 에디터
- 황혜영
- 포토그래퍼
- GettyImagesKorea, Pexels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왜 내가 입으면 밋밋해져? 롱 코트 이렇게만 입으세요!
2024.12.12by 황혜원
-
패션 트렌드
2025년 트렌드를 알기 위해선 50년 전 과거를 돌아봐야 한다?
2024.12.10by 안건호
-
뷰 포인트
일은 신성하다고 믿기로 했다
2024.12.09by 김나랑
-
웰니스
허리 아프고 다리 붓는 이유, 틀어진 이것 때문?
2024.12.03by 김초롱
-
패션 아이템
겨울 스타일링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의외의 저렴한 아이템
2024.12.12by 안건호, Alice Monorchio
-
패션 화보
차은우가 혼자만의 휴일을 완전하게 보내는 법
2024.12.06by 이인정, 조영경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