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오픈!

2019.05.14

by 오기쁨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오픈!

    5월을 시작으로 7~8월 휴가 성수기, 9월 추석 연휴, 10월 개천절 황금연휴까지 한동안 여행 가기 좋은 시기가 쭉 이어집니다.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아직 늦지 않았어요.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하고 지금이라도 여행 계획을 짜야 할 때!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할 여행객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이달 말, 인천국제공항 입국 면세점이 열린다는 소식! 그동안 출국할 때 구매한 면세품을 트렁크에 넣고 다니느라 어려웠던 기억, 아마 한 번쯤 있을 거예요. 고가의 면세품일 경우는 호텔에 두고 나와도 왠지 불안하죠. 앞으로는 이런 고생과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습니다. 여행을 다 마치고 돌아올 때 입국 면세점을 이용하면 되거든요.

    인천국제공항 입국 면세점은 5월 31일 영업을 시작합니다. 당일부터 이용할 수 있고요, 입국 면세점은 출국 면세점과 달리 국산 제품 비중이 높다고 해요. 입국장 면세점은 총 3곳으로 인천국제공항 제1 여객터미널 1층 수하물 수취지역 동·서편에 각각 1곳씩 총 2곳과 제2 여객터미널 수하물 수취지역 중앙 1곳이라고 하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 한도는 기존과 같이 600달러! 400달러1ℓ 이하의 술 1병, 향수 60㎖는 추가 면세가 가능합니다. 면세 한도가 헷갈릴 수도 있으니 한번 정리해볼게요. 입국장 면세점과 출국장 면세점 각각 600달러? 아닙니다. 면세 한도는 출국장 면세점과 해외 지출액, 입국장 면세점 구매 비용을 모두 합해 600달러예요.

    면세 한도를 초과했다면 자진 신고해야 관세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하지 않고 걸리면 가산세 40%를 모두 내야 하니 알아서 척척 신고하는 게 좋겠죠?

    입국 면세점에서는 향수, 화장품, 초콜릿 등을 판매할 예정! 원래 담배도 판매할 예정이었으나, 국내 담배 시장의 교란을 우려해 판매 품목에서 제외했다고 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인천국제공항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