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주권 포기하고 ‘군필돌’ 된 옥택연
그가 돌아왔습니다. 무대 위에서는 옷을 찢고 탄탄한 복근을 공개하며 거친 매력을 선보인 그룹 2PM의 멤버로, <삼시세끼>에서는 순박한 시골 허당 청년으로 반전 이미지를 선보이기도 했던 옥택연! 그가 군 복무를 마치고 ‘군필돌’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다른 이들과 똑같이 20개월 동안 복무했는데 떠나 있었던 시간이 유난히 길게 느껴진 건 왜일까요? 기다린 시간만큼 그의 제대가 반갑기만 합니다.
190516 [축]전역🎉🎉
다시한번 전역을 축하합니다!!!💚💚#옥택연 #택연 #TAECYEON #51K pic.twitter.com/M4wHgWwUDr— 𝗕𝗔𝗤𝗨𝗘🎃 (@Baque1227) May 16, 2019
옥택연이 군복 입은 사진이 공개될 때마다 너무 잘 어울린 나머지, 혹시 군대에 말뚝 박는 건 아닌지 걱정될 정도였는데요, 이제 사복 입은 그의 모습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옥택연의 기사를 보면 유난히 눈에 띄는 댓글이 있습니다. “옥택연 너는 괜찮아. 뭐든 해. 우리가 다 이해한다” 이런 댓글이 이어지는데, 여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까방권(까임 방지권)’이 주어진 것입니다.
입대 전 미국 영주권자였던 옥택연은 군 복무 대상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현역 입대를 위해 미국 영주권을 포기했죠. 또 그는 허리 디스크로 군 대체 복무 판정을 받은 경력이 있는데요, 현역 입대에 대한 의지로 수술과 치료를 거듭한 끝에 자원입대할 수 있었습니다.
고생했다 택연아!! pic.twitter.com/PugYvlfU97
— taec yeon ok (@taeccool) May 16, 2019
이후 2017년 9월 입대한 옥택연. 육군 제9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차출돼 화제를 모았죠. 성실하게 복무한 덕에 지난달에는 모범 병사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마냥 모범적인 군 생활을 한 것 같지만, 전역일 열흘 전부터 SNS로 전역일 카운트다운을 하는 귀여운 모습도 보였답니다.
D-DAY!!
아침부터 와주신 많은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입영할때엔 인사를 제대로 못드리고 가서 한편으로는 아쉽고 또 죄송스러웠는데 돌아올때나마 얼굴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좋은작품으로 인사드릴 수 있게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게요!!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2pm 택연 pic.twitter.com/UcxxnxAW2l— taec yeon ok (@taeccool) May 16, 2019
옥택연의 소속사 피프티원케이 측은 앞으로 그가 2PM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짐승돌’에서 ‘군필돌’이 되어 돌아온 옥택연. 앞으로 탄탄대로만 걷길!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그래퍼
- Twitter, JYP엔터테인먼트
추천기사
-
패션 뉴스
샤넬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티유 블라지
2024.12.13by 오기쁨
-
패션 아이템
겨울 스타일링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의외의 저렴한 아이템
2024.12.12by 안건호, Alice Monorchio
-
아트
리움미술관이 2025년 선보일 전시 4
2024.12.05by 이정미
-
셀러브리티 스타일
겨울 룩의 품위를 지켜줄, 실속 있는 '이 소재'
2024.12.13by 이소미
-
셀러브리티 스타일
왜 내가 입으면 밋밋해져? 롱 코트 이렇게만 입으세요!
2024.12.12by 황혜원
-
아트
존재와 움직임 그 사이 비디오, 빌 비올라 개인전 'Moving Stillness'
2024.12.09by 황혜원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