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인싸’들만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AR 필터

2019.07.01

by 황혜영

    ‘인싸’들만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AR 필터

    지난해부터 등장한 인스타그램의 스페셜 AR 필터 기능.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에 기본으로 설치된 그런 흔한 필터가 아니랍니다. 핫한 AR 크리에이터들을 팔로우해야만 직접 사용할 수 있죠.

    그런데 누굴 팔로우해야 하느냐고요? 친구들도 쉽게 알려주지 않는 그들의 아이디, 커스텀 필터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nahir.esper

    제레미 스캇×린다 패로우의 핸드 프레임 선글라스가 연상되는 디자인부터 얼굴에서 자라나는 꽃, 이마 위의 네온사인까지! 흔한 필터는 가라, 신기한 AR 필터를 사용할 수 있는 개발자의 계정입니다. 어떻게 하면 내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필에 나와 있는 설명처럼 1 해당 계정을 팔로우한 뒤, 2 해제된 필터를 내 스토리에서 확인하세요. 

    @gk3

    인스타그램의 프로덕트 디자이너 조지 케덴버그가 직접 디자인하는 필터! 팔로우하지 않고는 못 배길 만큼 귀여운 필터가 가득합니다. 본인의 현재 상태를 표현한 배터리 AR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지만, 오래된 윈도우 95의 배경 화면과 DVD 스크린 세이버도 빼놓을 수 없죠.

    @filt.ar

    아티스틱한 페이스 메이크업, 비욘세의 화려한 2017 그래미 왕관까지! 생얼에도 끄떡없는 필터가 모여 있는 계정 @filt.ar. 필터별로 친절한 사용 예시가 프로필 메인 스토리에 저장되어 있답니다. 최근에 등장한 인스타그램 필터가 가장 인기!

    @johwska

    인스타그램 피드만큼은 디지털 아방가르드를 표방하나요? 그렇다면 가장 힙한 AR 계정 중 하나인 @johwska를 팔로우하시길. 브랜드 버버리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할 만큼 핫한 계정이랍니다. SF 영화가 떠오르는 신비로운 느낌의 필터. 촌스럽지 않은 적당한 보정에, 느낌 있어 보이는 셀피를 원한다면 강추!

      에디터
      황혜영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