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스타의 그 운동 #운동스타그램

2023.02.21

by VOGUE

    스타의 그 운동 #운동스타그램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꼭 날씬한 몸매로 바캉스를 즐기겠다!’던 새해의 다짐은 이뤘나요? 아니면 혹시 ‘봄 되면 하자’, ‘5월부터 하자’며 하루 이틀 미루다 7월을 맞이한 건 아닌지!

    만일 정곡을 찔렸더라도, 아직은 여름휴가까지 약간의 시간이 있음을 위로하며 스타들의 본격 ‘운동 뽐뿌 짤’을 대방출하려 합니다. 군살 하나 없는 워너비 몸매로 어려운 운동 동작을 해내는 영상과 사진을 보고 있으면 집어 들었던 간식을 자연스럽게 내려놓게 될 거예요.

    여자 연예인들이 가장 즐겨 하는 필라테스부터 줌바, 승마까지 신선한 운동 종목을 알아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유연함의 정석, 필라테스

    여자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운동스타그램은 바로 필라테스. 특히 기구 위에서 다리를 찢거나, 몸을 활짝 펴는 등 스트레칭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어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J(@jennierubyjane)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정려원 JUNG RYEO WON(@yoanaloves)님의 공유 게시물님,

    필라테스는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 운동을 유도하고,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해 자세 교정 및 군살 제거에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최근 필라테스에 푹 빠져 있는 것으로 유명한 유빈과 제니. 이 외에도 려원, 윤세아, 박신혜 등 많은 스타들이 필라테스를 즐기고 있습니다. 신체뿐 아니라 규칙적인 호흡을 통해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긴장을 해소할 수 있어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운동이기도 해요.

    현대무용+필라테스 = 탄츠 플레이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오윤아(@ya9579)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조여정(@lightyears81)님의 공유 게시물님,


    오윤아, 조여정, 윤승아 등 ‘여배우의 운동’으로 유명한 탄츠 플레이. 탄츠 플레이는 무용(Tanz)과 놀이(Play)의 합성어로 현대무용과 발레, 필라테스, 요가, 모던 댄스를 접목시킨 운동이에요. 발레의 미적인 움직임에 역동적인 현대무용을 더해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동시에 전신 운동이 가능해요. 몸이 뻣뻣한 이들에게는 유연성을 기르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사진만 봐서는 우아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땀과 에너지 소모가 많은 운동 중 하나!

    최단 시간에 최대 효과, 파워 플레이트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Son taeyoung 손태영(actress)(@sontaeyoung_official)님의 공유 게시물님,


    얼마 전 <아내의 맛>을 통해 김민 운동으로 다시금 이슈가 된 파워 플레이트. 파워 플레이트는 3차원 진동을 통해 단시간에 운동 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주는 운동 기구입니다.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촉진하여 셀룰라이트 감소에 도움을 주고, 마루 운동보다 몸을 더 유연하게 쓸 수 있어요. 파워 플레이트 마니아로 유명한 배우 손태영, 임수향뿐 아니라 라디오를 통해 ‘아이린과 운동 메이트’라고 밝혔던 하니와 아이린 역시 파워 플레이트 운동으로 몸매를 관리한다고 하네요.

    에너지 폭발! 줌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최여진 🌱choiyeojin(@yjyjyjyjyj_yj)님의 공유 게시물님,


    배우 최여진의 유쾌한 줌바 댄스! 단기간 다이어트를 목표로 에너제틱한 운동을 선호한다면 줌바를 강력 추천합니다. 1시간에 1,000칼로리를 태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사람과 함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뛰고 춤추며 유쾌한 기분까지 얻어갈 수 있어요. 보기만 해도 살이 빠질 것 같지 않나요?

    반중력 운동, 플라잉 요가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안소희(@ssoheean)님의 공유 게시물님,


    한 마리 새처럼 우아한 동작의 배우 안소희. 몇 개의 얇은 끈만으로 공중에서 아름다운 곡선을 만들어내고 있죠.

    얼마 전 예능 프로그램 <야간개장>에서 배우 박하선의 출산 후 몸매 비결로 이슈가 된 플라잉 요가입니다. 그녀는 플라잉 요가를 통해 출산 전보다 더 날씬한 몸매를 얻었다고도 밝혔습니다.
    플라잉 요가는 천장에 매달린 해먹을 이용해 거꾸로 매달리거나, 공중에 앉는 등 반중력 상태로 다양한 동작을 하는 운동입니다. 공중에서 몸을 곧게 펴기 때문에 틀어진 골반과 척추를 교정하는 효과와 함께 중력에 의해 눌린 장기가 원래 자리를 되찾아 변비 해소 및 소화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보다 활동적인 운동을 원한다면, 스타와 함께 야외로 나가볼까요?

    동물 교감과 운동을 동시에, 승마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Kim Jaekyung🌈(@_kimjaekyung_)님의 공유 게시물님,


    보기만 해도 바람의 시원함이 묻어나는 배우 김재경의 승마 구보!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권소현 💕(@kkwonsso_94)님의 공유 게시물님,


    취미로 시작한 승마 덕분에 얼마 전 재활힐링승마의 홍보대사로 발탁된 배우 김재경과 권소현. ‘가만히 말 위에만 있으면 되는 거 아냐?’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승마는 신체의 평형성과 유연성을 길러주는 전신 운동이라고 합니다. 특히 허벅지 안쪽을 이용해 균형을 잡기 때문에 여성들의 평생 숙제인 허벅지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에요. 더불어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춰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동물과 교감하며 정신적인 힐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름 스포츠의 꽃, 서핑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A:TFELT / 예은(@hatfelt)님의 공유 게시물님,


    국내에도 점점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면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얼마 전 가수 핫펠트 역시 여름을 맞아 서핑을 즐기고 온 인증샷을 업로드했죠.
    서핑은 일렁이는 물 위에서 균형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큰 유산소 운동에 속해요. 등, 어깨 등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코어 근육을 사용하고, 보드 위에 엎드려 팔로 저어 앞으로 나아가는 패들링 동작을 통해 팔과 가슴 운동까지 겸할 수 있습니다.

    바람만 있으면 어디서든 가능! 트레일 러닝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이시영_Lee Si Young (actress)🇰🇷(@leesiyoung38)님의 공유 게시물님,


    예능 프로그램 <취존생활>을 통해 6km를 거뜬히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배우 이시영. 거친 복싱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내는 것처럼 러닝 역시 거친 길을 달리는 트레일 러닝을 즐긴다고 합니다. 트레일 러닝은 일반 포장도로가 아닌 산길, 초원, 언덕 등 자유분방하게 포장되지 않은 길을 달리는 것인데요, 지루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길보다 오래, 즐겁게 달릴 수 있다고 하네요.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여진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