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빈티지 아니고 ‘요즘 옛날식’ 아이템

2019.08.26

by 우주연

    빈티지 아니고 ‘요즘 옛날식’ 아이템

    복고(Retro)를 새로운 것(New)으로 받아들이는 뉴트로(New-tro) 세대가 열광하는 요즘 옛것.

    진로소주

    인싸라면 다들 맛봤다는 그 술! 바로 진로소주입니다. 라벨 사이즈, 병 모양과 색깔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소주로 순한 맛이 특징입니다.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알코올 도수는 16.9도로 일반 소주에 비해 낮췄습니다.

    레트로 컵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유제품 전문 디저트 카페 밀크홀1937에서 출시한 레트로 컵입니다. 총 6종으로 출시된 이 컵에 새겨진 문구도 다양한데요. ‘초코렡 우유’, ‘식생활 개선의 선구자’ ‘딸기맛 우유’ 등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디자인과 맞춤법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모나미 153 오리지널

    한국을 대표하는 국민 볼펜 모나미. 블랙 & 화이트 컬러의 클래식을 강조한 오리지널 디자인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과거 지함 케이스 디자인도 그대로 가져와 예전 광고 이미지를 책갈피로 만들어 함께 구성했답니다.

    해피라면

    1982년부터 1991년까지 판매된 해피라면. 시그니처 캐릭터인 나팔 부는 아기 천사를 포함한 옛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해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소고기 국물 맛을 기반으로 순한맛, 매운맛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답니다. 간편한 요리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조리 시간은 3분으로 단축했다고 하니, 그 맛이 궁금하지 않나요?

    백설 헤리티지 에디션

    1950년대 백설 브랜드의 초기 디자인을 꺼내 입은 한정판 백설 헤리티지 에디션입니다. 60년 이상 이어져온 백설 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하고 대표 요리 소재 브랜드로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만들었답니다. 설탕 포함, 밀가루, 참기름, 소금까지 총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초코방울이

    2003년 출시 당시 간식 시장을 흔들었던 삼립의 레전드 빵 초코방울이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진한 초콜릿 맛과 우유가 절로 떠오르는 뻑뻑함이 이 빵의 매력. 패키지 디자인은 조인혁 작가와 삼립의 협업으로 완성했습니다.

    천하장사

    1985년 탄생한 국민 소시지 천하장사는 꼬마 씨름 선수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죠. 천하장사의 브랜드 이미지인 ‘힘’을 상징하는 캐릭터는 트렌드에 맞춰 얼굴과 체형,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줬습니다. 맛은 오리지널, 치즈, 콘치즈 3종으로 더욱 다양해졌답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이아란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