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호텔 루프톱에서 노는 법

2023.02.20

호텔 루프톱에서 노는 법

날씨가 마음을 간지럽히는 이 시기에는 시간을 쪼개 바람을 즐겨야 한다. 지금 호텔 루프톱에 가면 핫하지만 그 어떤 곳보다 여유롭게, 시원하지만 그 어떤 때보다 진하게 가을을 느낄 수 있다. 즐길 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꼼꼼하게 즐겨본다.

JW메리어트 서울 모보바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이 리뉴얼한 뒤 다시 문을 열었을 때, 칵테일과 바를 좋아하는 이들은 모보바의 등장에 환호를 질렀다. 날씨가 좋아지는 가을에 분명 더 빛이 날 것임을 알기에. 더 마고 앤 그릴 레스토랑의 옥외 가든과 인접해 있으며, 날씨가 좋을 땐 바의 한쪽 벽을 모두 열어 오픈 테라스 형식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도 있다. 허브를 다채롭게 사용하는 칵테일이 특징이라, 솔솔 부는 가을바람을 맞으며 마시기 더욱 좋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JW 메리어트 서울 7층

전화: 02-6282-6739

라이즈 오토그래프 사이드노트클럽

분위기, 칵테일, 음악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루프톱 바가 라이즈 오토그래프에 있다. 전문 DJ가 음악 리스트를 짜고, 주말이면 쉴 새 없이 뮤직 파티가 열린다. 저 세상 텐션인 바의 분위기를 보고 행여나 칵테일이 그저 그럴 것이라고 짐작한다면 이마를 치게 될지도 모른다. 화려한 가니시부터 칵테일에 사용하는 시럽까지 하나하나 세세하게 만드는 정성을 놓치지 않는 실력파 바텐더가 상주하고 있다. 좋은 날씨와 이 모든 걸 즐기려는 마음만 있으면 되는 곳.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30

전화: 02-330-7900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고메바

루프톱에서 도심의 화려한 불빛이 내려다보이는 것도 좋지만 멀리 도망쳐 나온 것 같은 기분을 즐기는 것도 루트톱의 낭만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20층에 있는 고메바는 오히려 하늘에 맞닿은 듯이 달과 구름이 먼저 보이는 루프톱이라 더 매력적이다. 우뚝 솟은 건물 위 야외 수영장으로 반사되는 달빛을 보면서 칵테일 한잔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다. 칵테일도 빈틈없이 훌륭하다.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238

전화: 02-3425-8102

비스타 워커힐 스카이야드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서울 시내 어느 호텔과 비교해도 압도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가든 테라스다. 한강과 한강 이남의 서울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은 ‘탁 트였다’는 말로도 부족할 만큼 광활한 개방감을 자랑한다. 이런 풍경 앞에서 한 번쯤은 떠올려봤을 족욕탕도 마련돼 있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면 온천욕을 즐기는 듯한 기분도 따라온다. 음료나 술은 다양하지 않지만 온몸으로 전해지는 ‘힐링’만으로도 충분하다.

주소: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전화: 02-465-2222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겟올라잇 & 문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새로 단장한 ‘페스타 바이 민구’의 가장 위층인 3층에 흥겨운 라이브 음악이 넘치는 루프톱 바도 함께 생겼다. 서울 시내에서 흥으로는 제일 간다는 ‘겟올라잇’이 이곳에 들어와 가을밤을 신나게 만들고 있다. 칵테일까지 한 잔 두 잔 곁들이다 보면 이 세상 시름은 금방 잊힌다. 좀더 차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호텔 20층과 21층에 자리 잡은 문바의 야외를 노려본다. 석양이 질 즈음이 가장 아름답다.

주소: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60

전화: 02-2250-8151

    에디터
    조소현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손기은(프리랜스 에디터, 술 중심의 문화 공간 '라꾸쁘' 대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