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보온 도시락이 돌아왔다

2023.02.20

by VOGUE

    보온 도시락이 돌아왔다

    보온 도시락에 얽힌 추억 하나쯤은 있으시죠? 요즘에는 건강을 위해, 자기 계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도시락을 구비하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올겨울 따뜻한 한 끼를 보장해줄 레트로풍 보온 도시락을 소개합니다.

    써모스코리아의 보온 도시락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코리아가 한국식 보온 도시락 TKLF-1200F를 선보였어요. 밥 용기(330ml), 국 용기(260ml), 반찬 용기(230ml) 총 세 가지 용기에 수저 세트와 전용 파우치를 더해 ‘풀 세트’로 구성되었죠. 무엇보다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보온병 구조로 제작해 6시간 기준 64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합니다.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죠. 또한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고, 밥 용기에는 실리콘 밴드를 부착하고 국 용기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에 플라스틱을 덧댄 2중 구조로 제작해 높은 보온력에도 불구하고 열전도를 방지했죠. 음식 냄새가 밖으로 새지 않도록 반찬 용기는 밀폐력이 강력합니다. 무엇보다 크림과 피치 핑크 컬러와 디자인에서 추억이 새록새록 돋습니다.

    락앤락의 텀블러

    추운 겨울에 대항할 강력한 보온력의 텀블러를 원하시나요? 뚜껑엔 스티로폼과 에어캡을 겹겹이 쌓은 ‘3중 단열재’ 기술을, 몸체엔 텀블러 외병과 내병 사이에 진공층을 둔 ‘2중 진공벽’ 구조를 적용해 온도 유지력을 높였습니다. 차갑거나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텀블러 겉면에 물방울이 생기거나 몸체가 뜨거워지지 않아요. 식품 용기 등급의 스테인리스 스틸 304 소재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손잡이가 달려 있어 휴대도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눈에 띄네요. 애플, 코닥 등의 디자인을 담당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인 회사, IDEO(아이디오) 출신들이 만든 데이라이트(Daylight)와 협업한 디자인으로 탄생했습니다.

      에디터
      김나랑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영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