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반드시 왼쪽으로 자야 하는 이유

2022.11.14

by 황혜영

    반드시 왼쪽으로 자야 하는 이유

    ‘똑바로 누워서 자라’, ‘엎드려 자지 마라’는 소리는 들어봤어도, ‘왼쪽으로 누워서 자라’는 조언, 들어보신 적 있나요?

    아직도 어떻게 누워서 자야 하는지 헷갈리신다면, 오늘 밤부터는 왼쪽으로 주무시면 됩니다.

    왼쪽으로 몸을 돌리고 자면 좋은 이유가 아주 많기 때문이죠. 건강과 미용을 위한 수면 자세. 그 장점을 낱낱이 공개합니다.

    1 소화력 강화 

    과음, 과식으로 속 쓰림을 자주 경험하는 사람이라면, 왼쪽으로 돌아누워서 자기만 해도 소화력이 좋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췌장과 위의 운동을 돕기 때문이죠. 반대로 속이 좋지 않은 날, 오른쪽으로 누워서 자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 코골이 방지

    본인도, 함께 자는 상대방도 괴로운 ‘코골이’. 왼쪽으로 누워서 자면 좋은 점 중 하나는 바로 코골이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리는 물론 수면 무호흡증까지 한 번에 예방할 수 있죠.

    3 림프 순환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와 독소! 몸을 왼쪽으로 돌리면 림프액 순환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림프액이 마지막으로 독소를 배출하는 위치 또한 왼쪽입니다. 따라서 자는 동안 몸을 왼쪽으로 기울이면 독소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독될 수 있죠. 원활한 림프 운동으로 다음 날 더 밝아진 안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심장 질환 예방

    사람의 심장은 중앙에서 왼쪽에 있다는 사실, 모두 아시죠? 따라서 왼쪽으로 누워서 잘 경우 압박은 줄이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황혜영
      포토그래퍼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