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2>의 귀환
지난해 한국 넷플릭스에서 가장 사랑받은 작품은 뭐였을까요? 조선시대 좀비 드라마로 큰 충격을 안겼던 <킹덤>입니다.
<킹덤>은 흔치 않은 소재로 론칭과 동시에 정주행하게 만드는 저력을 가진 드라마죠. 역병으로 생지옥이 된 조선, 더욱 거세진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돼버린 왕세자 창과 주변인들의 피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시즌 1은 토마토미터에서 평점 9점을, 오디언스 스코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으며 해외에서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른바 ‘한국판 워킹 데드’라 불리며 많은 인기를 끌었죠. 특히 드라마에 등장하는 조선 남성들이 쓴 모자 ‘갓’에 뜨거운 호응이 따르면서, 모자의 나라 ‘갓조선’으로 거듭났다는 후문도 있습니다.
오는 3월 13일, <킹덤> 시즌 2가 드디어 찾아옵니다. 피의 전쟁과 마지막 사투가 담긴 ‘고립무원’. 살아 있는 죽은 자들 ‘생사역’에 쫓겨 더는 물러날 곳이 없게 된 왕세자 창과 주인공들의 모습이 담긴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공포의 밤이 지나고 빛이 찾아들어도 잠들지 않았던 생사역. 무서운 속도로 달려들던 그들의 모습과 함께 충격과 공포를 안겨줬던 시즌 1에 이어 이번에는 더 강력해진 공포가 찾아옵니다.
시즌 1의 끝에 생사역이 빛이 아닌 기온에 반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들. 하지만 비밀이 밝혀질수록 생사역은 더 강해져만 갑니다. 충격과 절망에 휩싸인 이창(주지훈), 영의정 조학주(류승룡), 서비(배두나)는 그들을 제압하기 위해 역병의 근원에 한 걸음 더 다가섭니다.
더욱 진화한 그들에게 어떻게 맞설 수 있을까요? 울부짖는 그들을 잠재울 주인공들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상주의 백성들을 구해야 한다. 나를 따르겠는가?”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
- Netflix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겨울 스타일링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의외의 저렴한 아이템
2024.12.12by 안건호, Alice Monorchio
-
아트
뉴욕에서 흙을 빚는 작가, 제니 지은 리
2024.12.05by 김나랑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패션 트렌드
제니부터 헤일리 비버까지! 너도나도 입고 있는 단호한 치마
2024.12.11by 이소미
-
패션 트렌드
자세한 럭셔리! 20년 전 런웨이에서 배우는 '가방 꾸미기' 트릭
2024.12.11by 이소미, Emma Bocchi
-
셀러브리티 스타일
당장 따라 하고 싶은, 티모시 샬라메의 배지 패션
2024.12.12by 이소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