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금남시장에 뭐가 있는데요?

2020.02.19

by 황혜영

    금남시장에 뭐가 있는데요?

    마치 시간이 멈춘 듯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금호역 근처 금남시장. 최근 이 동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허름한 골목길로 들어서면 이베리코를 전문으로 하는 고깃집 그리고 감자전이나 수육과 같은 한식 안주를 내놓는 내추럴 와인 바까지. 개성 있는 가게가 하나둘씩 모여들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엔 북적거리는 동네를 피해 금리단길에서 운치 있게 한잔 기울여볼까요?

    소설옥

    이태원에 본점을 두고 있는 소설옥의 두 번째 매장. 금남시장 건너편 골목길에 있는 곳으로 본점과 마찬가지로 이베리코 흑돼지구이를 전문으로 하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 깔끔한 분위기로 데이트는 물론 친구들과 모임을 갖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고기는 직원이 직접 구워주는데 촉촉하면서 쫄깃한 식감은 물론 친절한 서비스까지 더해 만족스러워요. 코르키지는 프리이고 매장 한쪽엔 스타일러도 준비되어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296-11

    전화: 02-2296-6506

    소울보이

    허름한 골목길 끝자락에 있는 이곳은 특유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적당히 어둑한 조도에 감미로운 음악까지 더한 감성 가득한 무국적 주점이에요. 메뉴 구성은 아롱사태 토마토 스튜를 시작으로 크림치즈 곶감, 크리스피 감자전 등. 소주에서부터 와인까지 다양한 주류와 어울리는 퓨전 요리를 내놓고 있어요. 특히 이곳에서 추천하는 주류 메뉴는 달콤 쌉싸름한 맛의 복분자주로 투명한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담아 언더록스로 홀짝이기 좋아요.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296-11

    전화: 02-6396-3659

    쿨쉽

    시장 옆 건물 2층에 자리한 간판 없는 가게인 이곳은 벨기에 브뤼셀 근교에서 만드는 자연 발효 맥주 ‘람빅’을 전문으로 하는 바입니다. 내추럴 와인과 맥주를 섞은 듯 시큼하면서 적당한 탄산감이 맴도는 매력 넘치는 맛이 특징인 람빅을 비롯하여 숙성 기간이 다른 람빅을 블렌딩한 괴즈, 와일드 에일과 내추럴 와인, 사케까지 판매하고 있어요. 안주는 따로 판매하지 않지만, 외부 음식 반입은 가능하니 근처에서 주전부리를 준비하여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장터길 35-1 2층

    금남시장 안쪽에 자리한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원 테이블 내추럴 와인 바. 호주 르 코르동 블루에서 요리를 배운 남편이 샤퀴테리를 비롯하여 미트 파이, 팔라펠 등의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데 대부분 1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만족스러워요. 일곱 평 내외의 협소한 공간으로 좌석이 다섯 개뿐이기에 DM을 통한 예약은 필수예요.

    주소: 서울시 성동구 금호산2길 22-13

    전화: 010-4079-9829

      프리랜스 에디터
      박성찬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