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가 차지한 대한민국 <반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으로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이에 앞서 2016년 영화 <부산행>이 천만 관객을 넘기며 좀비 영화 열풍을 일으켰는데요, 그 후의 이야기가 찾아옵니다.
영화 <반도>가 1차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반도>는 <부산행>의 4년 후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시리즈로 보기에는 애매하지만,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이죠.
사람들이 좀비가 되는 전대미문의 재난이 휩쓸고 간 대한민국. 완전히 폐허가 되어버린 이곳에 알 수 없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작전팀이 서울에 잠입합니다. 4년 전 지옥에서 살아남은 ‘정석(강동원)’도 발을 들이게 되죠. 하지만 이미 세상의 주인은 좀비들이 되어버렸고, 세상은 위기에 직면합니다.
팀원들은 작전 중 위기를 맞고 생존자들이 있는 곳으로 끌려갑니다. 이들은 과연 좀비들의 희생양이 되지 않고 서울을 성공적으로 탈출할 수 있을까요? 불나방처럼 달려드는 좀비들 앞에서 목숨을 구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좀비들로 폐허가 되어버린 세상에서 과연 4년 전 <부산행>에서 살아남은 이들은 생존했는지, 좀비가 되었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기차 안에서 생사를 걸고 싸웠던 <부산행>과 달리, <반도>는 도시 전체를 배경으로 합니다.
더욱 강력해진 좀비들과 <부산행>을 뛰어넘는 스케일과 액션으로 벌써부터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반도>. 연상호 감독이 <부산행>에 이어 직접 설계한 세계관인 만큼 탄탄한 스토리 역시 어마어마한 재미를 안겨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여름, 대한민국을 점령한 좀비를 다시 만날 준비를 해야겠네요.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
- NEW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