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레이디 가가 with 블랙핑크

2020.04.23

레이디 가가 with 블랙핑크

소문으로만 무성하던 가수들의 만남이 실제로 이뤄졌습니다. 그룹 블랙핑크와 팝 가수 레이디 가가가 함께 작업한 것!

블랙핑크가 레이디 가가의 여섯 번째 앨범 <크로마티카(Chromatica)>에 피처링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들의 목소리가 녹아든 곡은 10번 트랙 ‘Sour Candy’입니다. 블랙핑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는 평소에도 서로의 음악을 듣고 팬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블랙핑크가 피처링에 참여한 사실은 22일 온라인상에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트랙 리스트가 유출되면서 알려졌습니다. 앨범 트랙 리스트가 널리 퍼지자 결국 레이디 가가도 SNS를 통해 직접 공개했습니다. 레이디 가가의 이번 앨범에는 블랙핑크 외에도 아리아나 그란데, 엘튼 존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죠.

이날 미국 빌보드는 해당 트랙 리스트를 언급하며 “열여섯 곡으로 구성된 <크로마티카>에서 레이디 가가가 슈퍼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K-팝 트렌드 블랙핑크, 전설적인 팝 아이콘 엘튼 존을 비롯한 모든 새로운 협력자들과 함께한 것을 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크로마티카>는 지난 10일 출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공개가 지연되고 있는데요, 레이디 가가는 지난달 자신의 트위터에 “<크로마티카> 공개를 미루기로 결정했다. 곧 공개 날짜를 발표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YG엔터테인먼트, @ladygag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