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화양연화> 비하인드 컷 공개

2020.05.25

by 오기쁨

    <화양연화> 비하인드 컷 공개

    지난 20일은 <화양연화>가 공개된 지 20주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21세기 최고의 영화 가운데 한 편으로 꼽히는 명작 <화양연화>는 2000년 제53회 칸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돼 극찬을 받았습니다.

    그로부터 20년이 흐른 올해 <화양연화> 개봉 20주년을 맞이해 왕가위 감독의 영화사 제트 톤 필름은 비하인드 컷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화양연화>는 공개 직전까지도 편집을 거친 작품으로도 유명한데요, DVD에만 수록되었던 <화양연화>의 삭제 장면과 촬영 당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비하인드 컷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영화는 느리지만 진한 사랑을 담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시간과 각자의 기억이 녹아들었죠. 관객은 남녀 주인공 혹은 그 주변 인물들의 시선을 따라가며 영화를 보게 됩니다. 왕가위 감독은 특유의 모호함을 시각적으로 나타냈는데요, 이 때문에 영화를 보면 아름답고 화려한 장면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홍콩의 지역신문 편집장인 ‘초 모완(양조위)’과 수출 회사에 다니는 ‘수 리첸(장만옥)’. 두 사람은 상하이의 한 건물에서 마주칩니다. 같은 건물에 살며 의도치 않게 자주 마주하는 두 사람. 둘 다 가정이 있지만, 배우자들은 자주 자리를 비우고 외로움에 사무친 두 사람은 점점 더 가까워집니다. 끝이 정해진 이들의 사랑은 애절하고, 그래서 더 애달픕니다.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화양연화> 비하인드 컷, 함께 보시죠.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IMDb, @jettonefilm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