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이효리가 몰고 올 밀리터리 전성시대?

2020.05.26

by 황혜영

    이효리가 몰고 올 밀리터리 전성시대?

    카고 패션의 아이콘, 이효리와 밀리터리 트렌드가 함께 돌아온다!

    <놀면 뭐하니?>의 특급 프로젝트! 모두가 바라던 그 조합, 바로 혼성 그룹을 결성한 유재석x이효리x비의 단체 샷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시대의 아이콘 이효리의 컴백에 관심이 뜨거운데요.

    세 사람의 연습 무대에서 2000년대 초반으로 회귀한 듯 근사한 밀리터리 룩을 연출한 이효리. 카키 팬츠, 크롭트 티셔츠, 하이힐에 커다란 후프 이어링까지 ‘10 Minutes’ 당시 신드롬을 일으키며 완판을 기록한 아이템이 재등장해 반가움을 더했습니다. 밀리터리 트렌드를 주도한 그녀를 비롯해 브리트리 스피어스, 에이브릴 라빈데스티니스 차일드 등 수많은 팝 스타들 역시 밀리터리 룩 대열에 함께했죠.

    최근 뉴트로 흐름으로 이번 시즌 런웨이는 물론 스트리트까지 밀리터리 재킷, 카고 팬츠, 카무플라주 패턴 등이 자주 눈에 띄고 있습니다.

    디올의 2020 S/S. 사파리 룩으로 변형된 밀리터리 재킷과 쇼츠.
    패치워크로 덧대 카무플라주를 표현한 소재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펜디의 2020 S/S 룩은 아웃 스티치로 장식한 포켓과 컷아웃 포켓으로 밀리터리 카고의 멋을 강조했습니다.

    헬무트 랭의 2020 S/S 룩. 커다란 아웃 포켓과 카키 컬러 등 밀리터리 요소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디자인입니다.

    사카이 2020 S/S 맨즈 컬렉션. 사카이 쇼 후반부를 물들인 카키 퍼레이드 역시 밀리터리 무드가 강세임을 증명합니다.

    트렌드를 두 팔 벌려 반길 밀리터리 패션의 추종자로는 과연 누가 있을까요.

    2000년 밀리터리 패션을 힙하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벨라 하디드의 스타일에서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항 패션부터 파티 룩까지 밀리터리 점퍼, 카고 팬츠, 크롭트 톱 등을 명민하게 연출하고 있죠.

    킴과 카니예 커플 역시 자타 공인 밀리터리 마니아입니다. 킴 카다시안은 아워글라스 보디 실루엣을 강조하는 카고 팬츠를 무척 사랑하는데요. 귀여운 자녀들까지 모두 밀리터리 룩으로 맞춰 입을 만큼 꾸준히 밀리터리 패션을 추종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유행의 흐름을 타고 밀리터리 패션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요즘, 그 신호탄을 쏘아 올린 앞으로의 이효리 패션에 대한 기대는 가히 폭발적입니다. 물론 추억을 소환해줄 세 사람의 패션 케미를 보는 재미도 빠질 수 없겠죠.

      프리랜스 에디터
      유리나
      포토그래퍼
      Instagram,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