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x송강호, 온라인 영화제 ‘위 아 원’ 참여
코로나19 여파로 칸국제영화제나 베니스국제영화제 같은 세계적인 영화제가 줄줄이 취소됐습니다. 영화 팬들에게는 정말 안타까운 소식인데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국제영화제 주관 단체와 유튜브가 손잡고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이름하여 ‘위 아 원(We Are One)’ 온라인 영화제입니다.
뉴욕 트라이베카영화제를 주관하는 트라이베카 엔터프라이즈가 총괄 기획을 맡은 ‘위 아 원’ 온라인 영화제는 29일(내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데요, 최근 이 영화제 참석자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명단에는 반가운 이름,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는 <기생충>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유명 인사가 되었습니다. 특히 봉 감독은 팬덤 ‘봉하이브(#BongHive)’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송강호 역시 세계적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았죠.
미국 매체 ‘인디와이어’는 봉 감독과 송강호뿐 아니라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과 기예르모 델 토로, 스티븐 소더버그 등 영화계 거장들의 이름이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위 아 원’ 영화제는 29일부터 열흘 동안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며, 총 35개국 장편영화 31편과 단편영화 72편을 상영할 예정입니다. 15개 대담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WE ARE ONE FILM FESTIVAL 스케줄 확인은 여기에서!
영화 팬들은 무료로 세계의 영화를 볼 수 있고, 자신의 의사에 따라 코로나19 구호 기금을 낼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모인 기금은 세계보건기구(WHO) 등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
- GettyImagesKorea, WeAreOne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