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방탄소년단의 질주

2020.09.09

by 오기쁨

    방탄소년단의 질주

    “Teamwork makes the dream work!”

    이 말은 소년들이 예전부터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외쳐온 말입니다. 소년들은 영광스러운 순간에도 지지해주는 팬들을 잊지 않았습니다. 함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기 때문이죠.

    한번 시작된 소년들의 질주는 쉽게 멈추지 않습니다. ‘할 수 있을까’ 한 일이 실제로 일어났고, 꿈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얼마 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지난주에 이어 또다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이돌로서, 한국 가수로서 최초의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겁니다.

    빌보드는 현지 시간으로 8일 방탄소년단이 2주 연속 ‘핫 100’ 1위를 달성했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가 2주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죠.

    빌보드가 밝힌 데이터에 따르면, ‘Dynamite’는 9월 3일까지 주간 집계 기준으로 미국 내 스트리밍 횟수 1,750만 회, 다운로드 18만2,000건으로 ‘핫 100’ 차트 정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9월 6일까지 주간 집계 기준 라디오 방송 포인트 1,600만 점을 획득했습니다.

    빌보드 역사상 ‘핫 100’ 차트에 신규 진입과 동시에 곧바로 1위에 오른 곡은 43곡인데요, 그중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한 곡은 ‘Dynamite’가 20번째입니다.

    방탄소년단이 대단한 이유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운 데 이어, 2주 연속 정상을 지키며 한 획을 그었습니다.

    아무것도 없던 시절부터 계단을 오르듯 한 단계씩 성장해온 방탄소년단. 이제는 자신들만의 길을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다양한 꿈을 펼칠지 기대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Big Hit Entertainment, Billboard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