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블랙핑크 로제 & 리사의 카디건 활용법은?

2020.09.15

by 황혜영

    블랙핑크 로제 & 리사의 카디건 활용법은?

    한층 차가워진 공기에 저절로 니트에 손이 가는 요즘, 패션 인사이더들 역시 니트 카디건으로 가을맞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엔 쉽게 벗고 걸치기 좋은 카디건이 최적의 패션템이죠서머 룩에 카디건을 툭 걸치는 것만으로도 바로 응용할 수 있는 환절기 룩이 완성되니 지금 소개하는 카디건 활용 백서를 참고해보면 어떨까요?

    카디건을 가장 힙하게 입는 방법은? 바로 크롭트 디자인을 택하는 것이죠. 블랙핑크 로제는 자크무스의 크롭트 카디건을 하이웨이스트 데님과 함께 매치했습니다. 이너웨어로 레이어드한 톱의 컬러를 비슷하게 맞추고 헤어밴드로 사랑스러움까지 놓치지 않았죠.

    크롭트 카디건 활용의 정석을 보여주는 모델 카이아 거버 역시 성큼 다가온 가을 카디건에 재킷까지 꺼내 들었습니다. 크롭트 카디건 사이로 살짝 드러나는 노출이 부담스러울 땐 카이아처럼 롱 재킷을 레이어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그녀가 알려주는 카디건의 결정적 팁은 바로 카디건을 톱처럼 연출하는 건데요. 오직 카디건만 입는 것만으로도 쿨하면서 관능적인 무드까지 낼 수 있답니다.

    그래니 시크 하면 빠지지 않던 쇼트 슬리브 카디건의 매력이 올가을을 공략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블랙핑크의 리사처럼 상큼한 레몬 컬러 카디건같이 짜임이 있거나 단추에 진주 같은 포인트를 준 디테일이 있다면 금상첨화랍니다. 쇼트 슬리브 카디건 역시 톱처럼 연출하는 게 가장 스타일리시한 방법인데요, 단추를 꼭 채워서 하의와 인 & 아웃 연출법으로 즐기면 제격입니다.

    살짝 두께가 있는 카디건일 경우 팬츠와 레이어드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관건인데요. 루스 핏 팬츠라면 카디건 밑단을 풀어 연출해보세요. 시각적으로 분산 효과를 주어 키가 커 보이는 건 물론 실루엣의 변주가 스타일링의 묘미를 살려준답니다.

    청키한 카디건에 푹 빠진 모델 엘사 호스크는 두꺼운 니트 짜임이 매력적인 빈티지한 카디건을 선호합니다. 탄탄한 복근과 보디라인을 드러내는 것도 잊지 않는데요. 탱크 톱이나 크롭트 아이템을 매치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연출법으로 #OOTD 의 근사한 인증샷을 완성했답니다.

    일명 ‘할머니 카디건’의 반전 매력! 전체적인 톤을 맞추니 우아한 분위기로 업그레이드되었죠? 트렌디한 백이나 힐을 매치하는 것만으로도 가을을 위한 더할 나위 없는 룩이 완성됩니다.

    보온성은 물론 페미닌 무드까지 극대화할 수 있는 미묘한 한 끗으로 카디건 레이어드 신공을 펼쳐보시길!

      프리랜스 에디터
      유리나(Lina Yu)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