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스마트폰 앱은?

2020.11.03

by 오기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스마트폰 앱은?

    지금 여러분의 스마트폰에는 꽤 많은 앱이 깔려 있을 겁니다.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잠드는 순간까지 늘 사용하는 스마트폰. 메신저 앱, 은행 앱, 쇼핑 앱 등 현재 스마트폰에는 종류별로 앱이 설치되어 있을 텐데요. 그 많은 앱 중 한국인이 가장 오래, 많이 이용하는 앱은 뭘까요?

    최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만 10세 이상 한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 6만 명을 표본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9월 한 달 동안 한국인 3,377만 명이 유튜브 앱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총 이용 시간은 무려 531억 분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죠.

    1년 전인 지난해 9월에는 한국인 3,334만 명이 유튜브 앱을 이용했고, 총 443억 분만큼 유튜브 앱으로 영상을 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지난해보다 올해 이용 시간이 20%나 증가한 겁니다.

    유튜브 다음으로 많이 이용한 앱은 한국인에게 문자메시지 앱보다 더 많이 쓰이는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 이용 시간 역시 지난해 9월에 비해 5%가량 늘어난 225억 분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침부터 밤까지 가족, 친구, 회사 동료 등과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얼마나 나누는지 생각해보더라도, 아마 많은 비율을 차지할 거예요.

    다음은 네이버입니다. 지난해보다 8% 오른 172억 분의 이용 시간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포털 사이트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틱톡, 넷플릭스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아마 여러분의 스마트폰에도 이 가운데 몇 개쯤은 설치되어 있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은 어떤 건가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