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과 거리 두기 나선 방송가
트로트 여신으로 활발히 활동하다가 최근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인 가수 홍진영. 방송가가 그녀와 거리 두기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2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홍진영과 홍진영 모친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간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홍진영과 언니 홍선영의 일상이 공개됐고, 모친도 ‘모벤져스’로 활약해왔죠.
그런데 <미운 우리 새끼> 측은 홍진영의 논문 표절 논란 이후에도 계속 그를 출연시켰습니다. 이에 비난 여론이 빗발쳤고, 이를 의식한 듯 홍진영, 홍선영 자매는 물론 모친도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뿐 아니라 28일 방송된 MBC <안 싸우면 다행이야> 스튜디오 녹화본에서도 홍진영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방송가에서는 ‘홍진영 지우기’가 시작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죠.
앞서 홍진영은 대학교 석사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표절 심의 사이트 ‘카피킬러’를 통해 그녀의 석사 논문을 검사한 결과 74%의 표절률이 나온 것. 이에 소속사 측은 “표절이 아니다”라고 강력하게 반박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표절이 관례였다”는 해명이 오히려 논란을 더 키웠습니다.
이후 비난 여론이 이어지자, 홍진영은 “난 10여 년을 땀과 눈물을 쏟으며 열심히 살았지만 이런 구설에 오르니 저 또한 속상하다. 이 모든 게 저의 불찰이고 잘못”이라며 석사 학위를 반납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논란을 더욱 키울 뿐이었죠. 현재 논란의 중심에 있는 조선대 측은 심의위원회를 꾸려 관련 내용을 조사 중입니다. 홍진영의 부친이 조선대 교수 출신인 만큼, 위원회가 객관성을 가지고 조사에 참여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해 보입니다.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
- GettyImagesKorea,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홍진영 SNS
추천기사
-
아트
요람에서 무덤까지, 베니스의 국제 공예 비엔날레 ‘호모 파베르’
2024.11.29by 김나랑
-
뷰티 트렌드
지금, 눈가 주름은 이렇게 막아야 합니다
2024.11.22by 김초롱
-
셀러브리티 스타일
안젤리나 졸리의 잘못된 신발 신기는 계속된다
2024.12.09by 황혜원
-
패션 뉴스
존 갈리아노, 메종 마르지엘라에 작별 고하다
2024.12.12by 오기쁨
-
패션 트렌드
2025년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스니커즈 트렌드 5
2024.12.09by 안건호
-
셀러브리티 스타일
올겨울 평범한 카디건과 완벽한 짝꿍이 될 하의
2024.12.10by 이소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