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BTS, KEEP GOING

2020.12.01

BTS, KEEP GOING

그룹 방탄소년단이 빌보드를 자신들의 이름으로 수놓고 있습니다. 차트 정상에서도, 그 아래에서도 BTS의 이름이 빛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1월 30일,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으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한글 가사로 된 노래가 1위에 오른 건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Life Goes On’은 스페인어 가사가 대부분인 노래 ‘Despacito’ 이후 비영어 가사로 ‘핫 100’ 차트에 오른 첫 번째 곡입니다. 영어로 된 노래가 아니어도, 한글로 된 가사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죠.

앞서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1위, 피처링에 참여한 제이슨 데룰로의 ‘Savage Love’로 1위에 오른 바 있죠. 벌써 세 번째 정상을 차지한 겁니다. 특히 ‘Dynamite’ 1위 이후 3개월 만에 ‘Life Goes On’으로 1위를 차지했는데요, 빌보드에 따르면 이는 그룹 비지스가 2개월 3주에 걸쳐 총 세 곡으로 ‘핫 100’ 1위를 차지한 이래 42년 만에 최단기간에 세 곡으로 정상에 오른 기록입니다. 

이번 기록은 방탄소년단 스스로도 기분 좋은 일이지만, K-팝 역사상, 팝 역사상, 빌보드 역사상 모두 주목할 만한 일이기도 합니다. 연달아 ‘핫 100’ 차트 정상을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이제 미국 대중음악사에도 한 획을 그은 셈이죠. 

특히 앞서 앨범 <BE>가 ‘빌보드 200’ 정상에 등극하면서 이제 빌보드의 메인 차트 두 개를 모두 석권했습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같은 주간에 두 메인 차트에서 동시 1위로 진입한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과 테일러 스위프트뿐입니다.

빌보드를, 아니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방탄소년단. 아직 그들의 비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음 목표는 무엇일까요? 인생이 계속되듯, 그들의 여정도 계속될 겁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Big Hit Entertainment, Billboard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