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데프콘, 소년원 루머의 진실

2022.11.11

by 오기쁨

    데프콘, 소년원 루머의 진실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래퍼 데프콘이 뜻밖의 루머에 휩싸였습니다. 그가 소년원 출신이라는 것. 

    최근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데프콘을 향한 불편한 시선을 토로하는 글이 이어졌습니다. 이어 얼마 전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 데프콘이 출연한 이후 시청자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기까지 했죠. “소년원 출신 데프콘이 방송에 나와 불편하다”는 항의성 글이었습니다.

    데프콘이 갑자기 소년원 출신이라는 의혹을 받은 이유가 뭘까요? 과거 그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학창 시절 에피소드를 털어놓은 게 다시 화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데프콘은 “학창 시절 패싸움을 벌였다. 경찰에 불려가 재판까지 갈 뻔했으나 피해 가족들과 합의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지만 소년원에 대한 언급은 없었으며, 이에 대해 알려진 것도 없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아닌 소년원 의혹이 불거지자, 데프콘의 소속사 SM C&C 측은 2일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법적으로 대응할 것을 알렸습니다. 소속사 측은 “데프콘은 오래전 당시 어울리던 친구들과 패싸움에 동참한 바 있다. 당시 피해자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고 평생 반성하는 마음으로 가족들과 주변인들에게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지금까지 노력하며 열심히 살아왔다. 소년원 수감, 10호 처분은 사실무근이며 또한 군 면제를 받은 적도 없다”고 정면 반박했습니다. 이어 허위 사실을 유포한 자에게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알렸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