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의 신데렐라, 양지은
트로트계에 새로운 신데렐라가 탄생했습니다. 트로트 여왕 중의 여왕을 가리는 <미스트롯 2> 최종 우승자는 바로 양지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최고의 자리에 오른 양지은, 마지막에 웃었습니다.
“오늘 몇 등이 되든 간에 울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나왔어요. 동료들이 모두 함께 고생했고, 모두 잘하는 친구들이기 때문에 제가 축하해주고 싶다는 마음을 먹고 울지 않아야지 했습니다.”
양지은의 우승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그녀가 기적의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양지은은 제주 출신으로 중학교 때 판소리를 시작해 중요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부가 이수자가 되었습니다. 이후 아버지에게 신장을 이식하고 배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판소리를 내려놓아야 했죠.
<미스트롯 2>에는 간암과 당뇨 합병증으로 앓고 있는 아버지에게 힘을 주기 위해 도전한 것. 이 사연이 알려지며 ‘효녀’라는 타이틀도 얻었습니다. 두 아이를 낳고 육아에 지쳐 있을 때, <미스트롯 1>을 본 그녀는 큰 자극을 받았습니다. 꿈을 갖기에 늦은 나이가 아닌가 걱정했다던 그녀는 깨끗하고 담백한 목소리로 한 걸음씩 위로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중간에 탈락의 쓴맛을 맛봐야 했고 그렇게 대중의 기억에서 사라지나 싶었는데요, 참가자 중 한 명이 중도 하차하면서 양지은은 기적적으로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그렇게 다시 무대에 오른 그녀는 최고의 자리까지 오르는 데 성공했죠.
“아버지가 발이 불편한데, 계단이 있는 5층 집에 살고 계세요. 1등 상금을 받으면 1층 집으로 이사를 시켜드리고 싶어요.”
마지막까지 많은 이의 마음을 두드리며 ‘진’이 된 양지은. 이제 그녀의 노래를 더 많이 들을 수 있겠네요.
최신기사
추천기사
-
패션 트렌드
'이 스커트'가 2025년 펜슬 스커트를 무너뜨린다?
2024.12.06by 황혜원
-
리빙
5시부터 11시까지, 킬리언 머피의 저녁 루틴을 예측하다
2024.12.08by 류가영
-
패션 아이템
같은 옷도 달라 보일, 연말 액세서리 5
2024.12.06by 이소미, Lucrezia Malavolta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4년 12월 가장 추운 날 블랙 롱 코트 입는 법
2024.12.05by 황혜원, Héloïse Salessy
-
패션 뉴스
구찌가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고향에서 연말을 보내는 방법
2024.12.11by 안건호
-
아트
고작 캔맥주 하나 때문에 아무렇지 않았던 사람이 좋아지기도 하는 일
2024.11.29by 정지혜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