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색다른 자극을 찾는 이를 위한 추천 운동 5

2022.11.10

by 오기쁨

    색다른 자극을 찾는 이를 위한 추천 운동 5

    요즘 어떤 운동을 즐겨 하고 있나요?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해서가 아니라 체력 증진을 위해, 기분 전환을 위해서도 운동을 많이 하죠.

    이왕이면 재미도 있고 내 몸에 잘 맞는 운동을 골라서 하는 게 효과도 큰데요.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지 추천합니다. 

    러닝

    혼자서도, 여럿이 함께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 중 하나! 바로 러닝입니다. 혼자 한다면 내 페이스에 맞춰가며 할 수 있고요. 여럿이 함께 뛰면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좋은 운동이죠. 러닝은 대표적인 전신 운동입니다. 다리를 규칙적으로 움직이면서 자연스럽게 등을 지지하는 근육이 강해지고 코어가 좋아지죠.

    체력을 기르고 싶다면 러닝을 해보세요. 스트레스도 풀리고, 엔도르핀이 솟아나면서 에너지가 더 많이 생길 거예요. 

    폴댄스

    최근 스타들도 많이 도전하는 폴댄스. 폴을 중심에 두고 몸의 근육을 이용해 댄스를 하는 운동입니다. 2000년대 이후 공식적으로 ‘폴스포츠’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죠. 폴댄스의 경우 봉에 매달려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근력 강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어깨와 등, 팔다리 등 전반적인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고요. 특히 중심을 잡는 데 쓰이는 복부 근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폴을 타다 보면 저절로 길러지는 유연성은 덤.

    킥복싱

    마음에 화가 많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그렇다면 이 운동을 추천합니다. 바로 킥복싱입니다. 배우 이시영이 킥복싱 선수로 데뷔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킥복싱은 태권도, 복싱, 유도, 레슬링의 특성을 종합해 만든 종합 무술입니다. 덕분에 차고, 던지고, 꺾고, 조르는 등 다양한 기술을 쓸 수 있죠. 과격한 격투 무술이긴 하지만 전신 운동에 효과적입니다. 전신 운동이 되고 칼로리 소모가 큰 운동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죠. 

    프리다이빙

    과격한 운동보다 조용히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을 찾고 있다면, 프리다이빙을 시도해보세요. 깊은 물속을 우아하게 유영하며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프리다이버가 일반인에 비해 스트레스 지수가 낮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프리다이빙을 하면 규칙적인 호흡법을 익히게 되면서 긴장 상태에서도 안정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 심폐 지구력이 좋아지고 면역력도 높아져 신체 나이가 젊어진다는 장점도 있죠. 

    클라이밍

    클라이밍은 산에서도,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사계절 스포츠입니다. 줄타기, 나무 타기, 바위 타기, 암벽등반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고르는 재미도 있죠. 전신 운동 효과가 크고 체지방 감소, 체력 증진, 심폐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배우 박하선은 클라이밍으로 10kg을 감량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클라이밍은 두 손과 두 발을 사용해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다양한 포즈를 취하기 때문에 순발력과 균형 감각을 기르는 데 좋은 운동입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