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기간, 운동해도 될까?
여자라면 한 달에 한 번, 어김없이 찾아오는 생리. 생리통으로 인해 컨디션이 저조해지고, 기분도 오르락내리락 롤러코스터를 타죠. 생리 기간에 운동을 해도 될지 여부를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연 그날 하는 운동은 독일까요, 약일까요?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생리 기간에도 적당한 운동은 도움이 됩니다. 운동이 오히려 통증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이죠. 운동을 할 때 생성되는 엔도르핀은 생리통과 감정 변화, 피로감 등을 줄여줍니다.

특히 생리량이 많은 첫날과 둘째 날은 운동하기에 무리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가벼운 운동은 오히려 몸을 가볍게 합니다. 혹시라도 생리혈이 샐까 봐 불안하다면, 집에서 가볍게 운동을 해도 되겠죠.

생리 중에는 무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을 추천합니다. 천천히 계단 오르기, 가벼운 조깅과 산책, 간단한 근력 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이 좋은데요. 단, 평소 운동하던 것보다는 강도나 시간을 줄여 몸에 부담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다만 요가나 스트레칭을 할 때 머리를 바닥으로 향하는 자세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생리혈이 나오지 못하고 역류해 자궁내막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억하세요. 생리 기간에는 운동 후 위생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샤워는 필수!
추천기사
-
워치&주얼리
에디터 푼미 페토와 함께한 불가리 홀리데이 기프트 쇼핑
2025.12.04by 이재은
-
패션 트렌드
1년에 딱 한 번! 스키 여행이 더욱 특별해지는 스타일링 10
2025.12.12by 소피아
-
패션 아이템
매년 겨울, 15년째 또 꺼내 신는 부츠
2025.12.08by 하솔휘, Tatiana Ojea
-
패션 뉴스
브루넬로 쿠치넬리의 온화한 삶, 로마의 영화적인 밤
2025.12.10by 권민지
-
엔터테인먼트
연기 대가들의 앙상블, ‘자백의 대가’
2025.12.10by 이숙명
-
뷰티 트렌드
머리를 엉망진창 헝클어뜨리는 게 올겨울의 멋!
2025.12.06by 김초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