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독이 되는 운동이 있다!

2022.11.10

독이 되는 운동이 있다!

요즘은 헬스장을 찾는 대신 홈 트레이닝, 등산 등으로 건강을 챙기는 이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운동 앱도 많고, 홈 트레이닝을 위한 유튜브 영상도 많죠.

문제는 내 몸과 맞지 않는 운동으로 무리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 독이 되는 운동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해야 합니다. 

윗몸일으키기

평소 허리가 자주 아프다거나 척추가 휜 척추측만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윗몸일으키기는 피해야 할 운동입니다. 이미 문제가 생겼을지 모를 디스크를 강하게 압박해 더 큰 손상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죠. 누워서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복근 운동이나 허리를 구부리는 운동도 피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윗몸일으키기 대신 플랭크로 대체하는 게 낫다는 전문가 의견도 있습니다. 

공복 운동

아침에 일어났을 때 힘이 없고 약간의 어지럼증이 느껴진다면 저혈압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무리하게 공복 운동을 했다가는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 증상이 있을 경우에도 공복 운동은 위험한데요, 과도한 운동은 저혈당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스쿼트

평소 무릎을 접었다 펼 때 두둑 소리가 난다면 스쿼트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미 관절에 무리가 간 상태에서 스쿼트를 하는 건 치명적이죠. 레그 익스텐션, 런지, 계단 오르내리기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절 주변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평지 걷기, 물속 걷기, 수영 등을 추천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