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을 지켜라!

daily issue

가슴을 지켜라!

2021-08-25T12:33:22+00:00 2021.08.25|

크기와 볼륨을 떠나 어떤 형태인지에 따라 옷 핏이 달라지는 게 바로 가슴이죠.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가슴 모양, 가장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건 바로 중력이 아니라 평소 생활 습관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은 안녕한가요?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 하기

건강이 화두가 된 요즘 헬스나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을 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운동을 하다 보면 가슴이 흔들리는데요, 이때 가슴을 지지하는 쿠퍼 인대가 손상될 수 있으니 스포츠 브라를 해야 합니다.

쿠퍼 인대는 한번 늘어나거나 손상되면 재생하기 어렵기 때문에 손상을 예방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죠. 자칫하면 가슴이 처지거나 윗가슴이 꺼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을 막기 위해 운동할 때는 반드시 스포츠 브라를 해야 합니다.

구부정한 자세는 NO

책상에 앉아 있을 때, 장시간 일할 때 구부정한 자세를 오래 유지할 때가 있는데요. 가슴이 처지는 지름길입니다. 구부정하게 오래 있으면 소흉근이 짧아지면서 어깨가 안쪽으로 말려 가슴도 처지게 되죠.

혹시 지금도 구부정한 자세로 컴퓨터나 휴대전화를 보고 있진 않나요? 어깨와 허리를 펴보세요. 가슴도 펴질 거예요.

바로 누워 자자

주로 엎드려서 잔다면, 습관을 바꾸는 게 좋습니다. 엎드려 자면 가슴이 앞으로 치우치는 데다가 눌려서 가슴 지방이 퍼지게 되죠.

퍼진 가슴은 모양을 되돌리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이왕이면 바로 누워서 자는 게 좋습니다. 엎드려 자는 동안 얼굴 피부까지 눌린다는 사실도 기억하세요. 

브래지어 사이즈 잘 알아보기

가슴 사이즈에 딱 맞는 브래지어를 입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죠. 쇼핑몰에서 온라인상에 올려놓은 사이즈 차트를 보고 어림짐작으로 대충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체형에 맞지 않는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너무 작아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거나, 제대로 가슴을 지지하지 못해 처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옷 매장에 가면 친절하게 사이즈를 측정해주니 두려워하지 말고 정확한 가슴 사이즈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격한 다이어트

갑자기 다이어트를 한다며 하루에 한 끼만 먹거나 채소만 먹는 경우가 있죠. 이렇게 불균형한 식단으로 충분히 지방을 섭취하지 않으면, 가슴이 작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지방과 단백질이 고루 섞인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