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코로나19 백신 맞고 술 마셔도 괜찮을까?

2022.11.07

코로나19 백신 맞고 술 마셔도 괜찮을까?

전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 중입니다. 3일 현재 전국 1차 접종률은 57.4%, 전국 완전 접종률은 31.7%입니다. 백신에 대한 신뢰와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교차하는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건 무사히 접종을 마치는 겁니다.

접종 전후로 해도 되는 것, 안 되는 것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특히 백신 접종 후 술을 마셔도 되는지 여부에 대해 의견이 팽팽히 나뉘고 있습니다. 어디서는 된다, 어디서는 안 된다고 하는 통에 혼란만 가중되고 있죠. 하지만 사실상 딱히 정해진 바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 금주할 것을 권하고는 있습니다. 

미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접종 후 음주에 대한 사항은 지침이 없습니다. 캐나다와 영국 등도 마찬가지고요, 한국 방역 당국은 “접종 당일과 다음 날 과격한 운동, 음주는 삼가해달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WHO(세계보건기구) 역시 이렇다 할 답은 내놓지 않고 있는데요, 백신이 개발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음주와 상관관계를 밝히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백신 접종이 아니더라도 술을 마시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이때 항체 형성에 문제가 생겨 백신 효과가 줄어들 가능성도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습니다. 또 술을 마시면 간에 무리가 가는데요, 백신을 맞고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진통제를 먹는데 술까지 마시면 간에 부담이 되겠죠.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진통제는 알코올과 반응하면 독성 물질로 변할 수 있다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