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급찐살’ 감량 팁 3

2022.11.07

by 오기쁨

    ‘급찐살’ 감량 팁 3

    더위가 물러나면 돌아오는 건 바로 식욕.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이럴 때 마음 놓고 먹었다가는 말이 살찌는 게 아니라 우리가 살찌게 되는데요. 급하게 찐 살을 빼고 싶다면, 적어도 이 세 가지는 지켜야 합니다. 

    공복 시간 지키기

    한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간헐적 단식은 ‘급찐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인데요, 가장 흔히 시도하는 16:8(8시간 공복), 12:12(12시간 공복), 23:1(23시간 공복) 등의 방식이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게 시도할 수 있으니 접근하기 쉬운 다이어트법이죠. 공복 상태를 유지할 때는 되도록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동안 바쁘게 움직인 몸에 잠시 쉬는 시간을 주세요. 

    물과 칼륨 충분히 섭취하기

    보통 식욕이 넘칠 때는 무겁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당기기 마련입니다. 치킨, 피자, 족발, 떡볶이, 마라탕 등 자극적이고 기름지고 염분이 가득 든 음식이죠. 게다가 탄수화물과 지방은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입이 즐거울수록 우리 몸은 더 힘들어한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며칠 동안 몸이 무거워지는 경험을 해봤다면,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건 부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나트륨이 과도하게 들어오면서 몸이 수분을 잔뜩 머금은 상태죠. 이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셔서 몸속 밸런스를 되돌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루 2리터, 한 번에 200밀리리터 이하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 또 바나나나 단호박같이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도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급하게 찐 살은 바로 빼기

    먹은 만큼 그대로 살이 쪘다면, 바로 그 순간이 살을 빼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급히 찐 살은 지방이 아니라 간에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되기 때문에 체지방으로 변하기 전에 빼주는 게 좋습니다. 아직 포기하지 마세요. ‘며칠 만에 체중이 늘었다’고 인식하는 순간부터 이미 다이어트는 성공 단계에 접어든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부디 ‘급찐살’을 모르는 척하지 말고, 바로 지금 이별을 고하세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Miles Aldridg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