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체지방 감소 기능성 식품, 알고 먹자

2022.11.07

by 오기쁨

    체지방 감소 기능성 식품, 알고 먹자

    시중에 흔히 판매되는 ‘체지방 감소 기능성 식품’. 아마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접해봤을 겁니다. 흔히 체지방이 감소된다고 하는 건강기능식품이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은 받고 싶은데, 잘못 먹으면 부작용이 생기진 않을까 불안한 적이 있었나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개한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확인 방법과 올바른 섭취법을 알려드립니다. 

    케이스 문구를 잘 살펴보자

    체지방 감소 기능성 식품은 과체중인 사람들에 대한 인체 적용 실험에서 체지방 또는 내장 지방, 허리둘레 등이 감소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인정받은 식품입니다. 제품 광고나 겉면 표기에 ‘다이어트’, ‘체중 감소’, ‘비만도 감소’라는 표시가 있으면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이 아닙니다. 영양·기능 정보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내용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욕심은 금물!

    혹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식품도 여러 브랜드 제품을 한 번에 먹으면 효과가 더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했다면, 결론은 아닙니다. 같은 기능성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먹는다고 기능성이 더 좋아지진 않죠.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면, 일일 섭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한꺼번에 여러 종류를 먹었다가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광고에 속지 말기

    일주일 만에 10kg이 빠졌어요.” “먹고 싶은 거 다 먹고도 이거 한 알로 칼로리가 차단돼요.” “다이어트에 이만한 약이 없어요.” SNS에서 이런 문구로 마음을 현혹하는 제품을 만난다면 과감하게 패스하세요. 특히 체중 감량 비포 & 애프터 체험기 등으로 광고하면서 ‘다이어트약’, ‘식욕억제제’ 등으로 허위·과장 광고에 주력하는 제품을 주의하세요. 

    아무 데서나 구입하지 말자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에 따라 판매업을 신고한 영업자만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중고 거래나 출처가 불분명한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은 절대 금물!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