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이면 건강한 야식을 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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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왕이면 건강한 야식을 먹자

2021-09-23T11:56:39+00:00 2021.09.23|

배고픔에 잠 못 이뤄본 경험이 있다면, 야식의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기 얼마나 어려운지 알 거예요. 심지어 밤에 먹으면 웬만해서는 음식이 다 맛있게 느껴지니까요.

하지만 배가 고프다고 칼로리가 높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다가는 살도 찌고 역류성 식도염 등 병을 얻게 됩니다. 밤에 배가 고플 때는 건강한 야식을 골라서 드세요. 

아몬드

비타민 E와 단백질,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된 아몬드. 공복 해소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아몬드를 씹는 과정에서 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위에 부담이 덜해 야식에도 적합하죠. 아몬드는 건강한 간식이지만, 하루 15알 정도만 먹는 게 좋아요. 

키위

야식이 당긴다는 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키위에는 세로토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와 식이섬유도 풍부해 건강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오리고기

배가 많이 고프다면, 오리고기를 드세요. 굽거나 삶은 오리고기는 맛도 좋고 포만감을 줍니다. 또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살찔 염려도 덜어주죠. 

두부 

두부는 소화흡수율이 높아 밤에 먹어도 위에 부담이 덜 가는 음식입니다. 단백질 함량도 높고 칼로리도 낮아 야식으로 먹기 아주 좋아요.

바나나

바나나는 허기를 달래기 좋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이 수면의 질을 높여줍니다. 바나나 하나에 따뜻하게 데운 우유 한 잔 마시면, 충분히 배가 부르고 잠도 잘 올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