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에게 필요한 견과류는?

daily issue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견과류는?

2021-09-30T18:25:12+00:00 2021.09.30|

슈퍼푸드 중 가장 섭취하기 간편한 게 바로 견과류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또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하루에 적당량의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혈관 질환까지 예방한다고 하니, 말 그대로 ‘슈퍼푸드’인 셈입니다. 

피부 관리할 때, 다이어트할 때 등 상황에 따라 다른 종류의 견과류를 먹으면 효과가 더 좋아지는데요,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견과류는 어떤 것인지 알아봅니다.

만능 견과류 아몬드

많고 많은 종류 중 딱 하나만 먹고 싶다면 가장 무난한 게 아몬드입니다. 접근성도 좋고 그냥 먹어도 맛있죠. 빵이나 샐러드 등 음식과도 잘 어울립니다. 아몬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체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는 것은 물론 세포 노화까지 막아줍니다. 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니 잘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되겠죠.

깜빡거린다면 호두

해야 할 일은 잊어버리고, 전화번호도 잘 기억나지 않는 등 기억력이 감퇴하고 있다면, 호두를 먹어보세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뇌신경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잣과 피스타치오

다이어트할 때 배변 활동의 중요성은 말해 무엇할까요. 잣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에 걸리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피스타치오는 열량이 낮아 출출할 때 먹기 좋은 견과류죠. 

견과류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도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권장량을 지키는 게 좋습니다. 또 단독으로 먹기 어려울 때는 요거트나 반찬에 넣어 먹거나, 아몬드 밀크 등 대체품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