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식후 30분, 움직여야 할 때

2022.11.07

by 오기쁨

    식후 30분, 움직여야 할 때

    여러분은 식사를 마친 후 주로 뭘 하나요? 식후 우리가 하는 행동은 건강과 바로 직결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식후 가장 중요한 30분! 그 시간을 놓치지 마세요. 

    식후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

    우리 몸에서 혈당이 가장 높아지는 시간은 언제일까요? 바로 식후 30분에서 1시간 사이입니다. 이때 운동을 하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식후에 30분에서 1시간만 걸어도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온몸에 군살이 붙는 것을 막고, 뱃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침 – 스트레칭

    바쁜 아침에는 운동을 따로 할 시간을 내기가 여의치 않은데요. 매일 아침 20~30분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신체를 깨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를 간단히 했다면 잠깐 소화를 시킨 후 몸을 천천히 움직여보세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면 하루가 더 가뿐해집니다. 

    점심 – 걷기

    점심 식사를 하고 나면 커피를 마시거나 디저트를 먹으면서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지 못한다면, 30분만이라도 주변을 걸어보세요. 소화도 잘되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으니 일석이조!

    저녁 – 조금이라도 움직이기

    저녁 식사 후에는 앉거나 누워서 하루를 마무리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억지로라도  몸을 움직여야 합니다. 꼭 집 밖에 나가지 않아도 좋으니 맨손 운동이나 홈 트레이닝을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잠도 더 잘 오고 다음 날 부기가 덜하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