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손발톱은 건강한가요?

daily issue

당신의 손발톱은 건강한가요?

2021-10-20T12:43:29+00:00 2021.10.20|

계절에 따라, 기분에 따라 손발톱 가꾸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런데요, 사계절 내내 네일 아트에 고생하는 손톱과 여름에 화려한 페디큐어로 뒤덮인 발톱 건강은 괜찮은 걸까요? 단단한 부위니까 괜찮을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손톱과 발톱, 한번 들여다보세요.

네일 아트와 페디큐어는 아름답지만, 손발톱 건강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손발톱 표면을 약하게 만들어 자칫하면 깨지거나 벗겨질 수 있기 때문이죠. 네일 아트를 할 때는 손발톱을 긁어내고 녹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특히 젤 네일은 일반 네일보다 두껍게 바르기 때문에 제거하는 과정에서 손톱에 더 무리가 갈 수도 있습니다. 

네일 팁과 스티커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대로 된 리무버를 사용하지 않으면, 제거할 때 손발톱 표면이 하얗게 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하다 보면 손발톱이 얇아지고 갈라지죠. 손톱보다 두꺼운 발톱은 깨지기도 합니다. 갈라진 손발톱 사이로 세균이 침투하면 2차 감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손발톱을 자세히 들여다보세요. 만약 손발톱 끝이 갈라졌다면 아직은 괜찮지만, 손발톱 색이 변하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손발톱이 약해졌다면 손발톱은 가능한 한 짧게 깎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한동안 네일 아트나 페디큐어는 피해야겠죠. 또 손을 씻고 난 후에는 핸드크림을 발라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수시로 손발톱 영양제를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