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 관리 OX
변화의 계절입니다. 밤낮의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 균형이 무너지면서 컨디션도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기본적인 부분을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피부 관리 상식, 과연 맞는 걸까요?
세안 시간은 길면 길수록 좋다?
정답은 X.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을 지우는 건 중요한 일이죠. 하지만 꼼꼼하게 씻어낸다는 이유로 세안을 너무 긴 시간 동안 하면 오히려 피부의 천연 보습막까지 제거됩니다. 피부 장벽이 무너지지 않도록 3분 안에 세안을 마치는 게 좋아요. 또 요즘은 마스크를 쓰느라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이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는 1차 세안만 해도 충분합니다.
아침에는 물로만 세수해도 된다?
정답은 X. 아침에는 자기 전에 바른 화장품과 자면서 묻은 침구류의 먼지, 땀, 노폐물 등을 닦아내야 합니다. 아침에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오히려 염증이 생기면서 뾰루지가 올라올 수 있죠. 아침에는 미온수로 잠들어 있던 피부를 깨운 다음, 순한 세안제로 씻어내는 게 좋습니다.
1일 1팩은 진리?
맞을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정답은 달라지는데요. 평소 피부가 예민하거나 약한 경우는 1일 1팩으로 오히려 피부 장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피부가 건조하고 거친 경우는 1일 1팩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죠. 새로운 팩을 쓸 때는 팩을 얼굴에 얹기 전에 먼저 팩에 든 에센스를 손목 안쪽에 발라보세요. 아무 반응이 없다면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
기초 화장품은 많이 바를수록 좋다?
화장품은 많이 쓴다고 효과가 더 좋은 건 아닙니다. 오히려 너무 많이 발랐을 때 화장품 사이에 화학반응이 일어나 색소침착이나 피부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성분을 바른다고 피부에 흡수되는 건 아니니 자신의 피부 컨디션에 맞게 기초 제품을 두세 가지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기사
인기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