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서울대 출신 이혜성의 수능 꿀팁

2022.11.07

서울대 출신 이혜성의 수능 꿀팁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마음이 간절한 시기인데요, 방송인 이혜성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능 꿀팁을 공개했습니다. 이혜성은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KBS 아나운서 출신이기도 하죠. 

시뮬레이션해볼 것

이혜성은 가장 먼저 수험생들에게 수능일과 똑같은 스케줄로 시뮬레이션해보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또 최근 5년간 수능 기출문제, 6월과 9월 모의고사를 풀어보라고 조언했죠. 그러면서 수능 당일은 마스크를 쓰고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채 시뮬레이션해볼 것을 강조했습니다. 

귀마개 챙기기

이혜성이 수능 당일 필수품으로 꼽은 건 바로 귀마개입니다. 쉬는 시간에 끼기 위한 건데요, 오히려 시험을 치를 때는 적당한 백색소음이 있는 게 좋지만, 쉬는 시간에 답 맞혀보는 친구들 이야기를 들으면 멘탈이 흔들릴 수 있다는 겁니다. 온전히 다음 영역에 집중하기 위해 귀마개를 끼고 쉬는 시간을 버텨보세요. 

롱 패딩은 NO

수능일 옷차림으로 이혜성은 롱 패딩을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사각거리는 소리도 많이 나고, 어깨가 끼일 수 있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너무 따뜻해서 졸릴 수 있다는 것. 두꺼운 롱 패딩보다는 얇은 옷을 껴입고 가서 더우면 한 벌씩 벗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점심 메뉴와 간식

이혜성은 점심 식사 메뉴로 평소 즐겨 먹는 음식을 챙겨 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또 간식으로는 초콜릿과 간단한 과일이 좋다고. 주의할 점이 있는데 청심환은 전에 먹어본 적이 없다면 절대 먹지 말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혜성은 “수능일은 무슨 대단한 결전의, 전투의 날이 아니다. 내가 그동안 해온 걸 점검하는 날이다. 차분하게 생각하고 이때까지 준비해온 거 후회 없이 발휘하자는 마인드로 수능장에 가면 될 것 같다”고 따뜻한 조언을 남겼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SM C&C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