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입술을 지켜라!

2022.11.07

by 오기쁨

    입술을 지켜라!

    기온이 떨어지고 공기가 건조해지는 계절, 가장 먼저 반응이 나타나는 곳은 입술입니다. 피부가 얇고 부드러워 쉽게 트고 갈라지죠. 입술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만큼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촉촉하고 아름다운 입술로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질 제거하기

    입술은 건조하면 쉽게 갈라지고 하얗게 껍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갈라진 입술 틈으로 박테리아가 번식하면 피부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발랐을 때 뭉치기도 하죠. 입술 역시 얼굴 피부를 필링하듯 묵은 각질을 제거해야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수건으로 입술 각질을 충분히 불리고 부드럽게 필링한 후 립밤 등으로 수분을 공급하세요. 

    천연 입술 보호제 바르기

    수많은 입술 보호제가 있지만, 잘 골라 써야 합니다. 천연 물질로 만든 립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입술에 바르는 제품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먹는 일도 빈번하기 때문에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시어버터 등 천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미리 손등에 발라 나에게 맞는지 테스트한 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제품 바르기

    피부에는 선크림을 바르면서 입술은 왜 바르지 않는 걸까요. 입술 보호제를 선택할 때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제품을 바르면 입술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으로 입술이 건조해지거나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노화도 예방할 수 있죠. 

    카페인 섭취 줄이기

    가을, 겨울은 따뜻한 커피와 차를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는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죠. 하루에 커피를 두세 잔씩 마시는 분도 많은데요. 이런 습관은 입술을 더 건조하게 만듭니다. 커피는 하루 한두 잔만 마시고, 따뜻한 허브티를 마시면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