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47kg 된 김세정의 다이어트 팁

2021.11.17

by 오기쁨

    47kg 된 김세정의 다이어트 팁

    아이오아이, 구구단 등 가수 활동과 더불어 배우로도 활약 중인 김세정. 건강한 매력이 돋보이는 그녀가 드라마 <사내맞선>을 준비하면서 제대로 다이어트에 돌입했습니다.

    23일 만에 목표 체중인 47kg을 달성한 김세정은 최근 다이어트 과정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김세정의 건강한 다이어트 팁을 살펴봅니다. (영상은 여기!)

    아침 / 미온수+요거트+샐러드

    다이어트 중에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게 중요하다는 건 많은 이가 강조하는 다이어트 팁 중 하나인데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따뜻한 물 한 잔은 그날 몸의 컨디션을 조절하는 데 영향을 줍니다. 이 물 한 잔이 밤새 멈췄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도 돕죠. 김세정은 아침 식사로 유산균과 단백질이 듬뿍 든 그릭요거트에 꿀 아주 약간과 시나몬 파우더, 사과를 올려 든든하게 아침을 시작했습니다.

    점심, 저녁 / 샐러드

    김세정은 점심과 저녁은 흔한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흔하다는 말인즉슨 우리도 시도하기 좋은 식단이라는 말이죠! 양상추, 방울토마토, 채소와 달걀, 연어 혹은 닭 가슴살이 들어간 샐러드입니다. 김세정은 두 끼를 샐러드로 먹거나, 점심에 샐러드 두 개를 먹고 저녁은 패스하는 등 그날 컨디션에 맞게 조절했습니다.

    고칼로리 음식도 OK

    다이어트 중이라고 늘 샐러드만 먹을 수는 없죠. 김세정은 고칼로리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기름을 뺀 참치와 두부로 만든 유부초밥을 먹기도 하고, 고기를 넣은 숙주볶음도 만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미역국수와 제로누들 같은 저칼로리 면식으로 대체하기도 했죠.

    걷기

    뮤지컬 <레드북> 등 바쁜 스케줄 때문에 따로 헬스장을 찾기 어려운 김세정은 걷기와 산책으로 운동을 대신했습니다. 마트에 갈 때도 걸어가고, 몸이 무거워졌다고 느낄 때는 한강 변에서 달리기를 했죠.

    김세정의 추천 조합

    김세정이 특히 추천한 방법 중 하나는 사과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조합인데요. 오히려 탄수화물을 커팅한다는 가르니시아 성분보다 이 조합이 더 효과적인 것 같다고 김세정은 추천했습니다.

    연예계 활동을 하며 ‘프로 다이어터’가 된 김세정.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그녀가 남긴 메시지를 기억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낀 점은 규칙적인 식사가 중요하다는 거예요. 몰아서 먹고 몰아서 안 먹고 하면 안 좋은 효과가 배로 오는 것 같아요. 또 먹어서 빼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좋아요. 최대한 칼로리 낮은 걸 찾아 먹으니까 뮤지컬도 할 수 있고 체력도 크게 안 떨어졌어요. 마지막으로 누구와 같이 하는 거! 의지가 약한 분이라면 정말 추천해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clean_0828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