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골든글로브 수상할까?
올해 전 세계를 휩쓴 최고의 드라마를 꼽는다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을 빼놓을 수 없죠. 처음 공개된 시점부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징어 게임>이 미국 골든글로브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이제 남은 일은 결과를 기다리는 것!

골든글로브를 주관하는 미국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HFPA)는 현지 시간으로 13일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후보 발표회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했습니다. 이날 <오징어 게임>은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이목을 집중시켰죠. ‘최우수 TV 시리즈-드라마 작품상’, ‘TV 시리즈-드라마 남우주연상’, ‘TV 시리즈-드라마 남우조연상’입니다.

<오징어 게임>은 ‘최우수 TV 시리즈-드라마 작품상’ 부문에 넷플릭스 <뤼팽>, 애플TV+ <더 모닝 쇼>, FX <포즈>, HBO/HBO 맥스 <석세션>과 함께 후보에 올랐습니다.

드라마에서 주인공 ‘성기훈’ 역을 맡았던 이정재는 ‘TV 시리즈-드라마 남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오일남’ 역으로 시선을 강탈했던 배우 오영수는 ‘TV 시리즈-드라마 남우조연상’ 부문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한국 드라마가 골든글로브 수상 후보가 된 건 <오징어 게임>이 처음입니다. 올 초 제7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가, 지난해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외국어영화상을 받은 바 있죠.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현지 시간으로 내년 1월 9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해봐도 될 것 같네요.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올겨울엔 흰 셔츠 말고 보들보들 이 셔츠!
2026.01.07by 황혜원, Chloé Castanheira, Chloé Versabeau
-
패션 아이템
스웨이드 스니커즈는 안녕! 옷 잘 입는 사람들이 꺼낸 이 운동화
2026.01.12by 황혜원
-
패션 뉴스
GU로 향한 프란체스코 리소
2026.01.08by 오기쁨
-
패션 트렌드
2026년, 우리가 입게 될 청바지에 대한 모든 것
2026.01.09by 소피아, Melisa Vargas
-
Lifestyle
메종 페리에 주에가 선보이는 예술에 대한 찬사
2025.03.14by 이재은
-
뷰 포인트
일하고 사랑하고 때론 슬퍼하며 삶을 이어갈 여성들에게
2025.03.18by 류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