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인테리어 잘알’ 스타들이 사랑하는 리빙 숍

2023.02.20

by VOGUE

    ‘인테리어 잘알’ 스타들이 사랑하는 리빙 숍

    집 꾸미기에 진심인 요즘! 인테리어에도 남다른 센스를 지닌 스타들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김나영, 강민경, 김새롬! 보는 재미가 쏠쏠하고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도 얻을 수 있는, 스타들이 애정하는 리빙 숍을 소개해요.

    강민경의 에이치픽스

    @hpix_shop

    피에르 잔느레의 체어부터 사바 이탈리아의 뉴욕 스위트 소파, 루이스 폴센의 플로어 램프, 이사무 노구치가 디자인한 커피 테이블 등. 집과 오피스의 홈 스타일링을 공들여 완성한 스타가 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강민경!

    @hpix_shop

    라샹스의 스탠드 미러 역시 강민경의 홈 스타일링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인테리어에 대해 세심한 감각을 지닌 강민경의 최애 리빙 숍은 바로 에이치픽스(Hpix). 1세대 리빙 편집매장으로 업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지닌 곳이죠.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매장 디스플레이는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을 샘솟게 합니다.

    @hpix_shop

    강민경의 오피스 테이블로 구입한 텍타의 M21-1 테이블 역시 에이치픽스에서 구입한 제품인데요.에이치픽스는 ‘바우하우스’ 디자인 철학을 계승하는 독일 브랜드 텍타를 국내에 최초로 소개한 이력을 지니고 있죠. 에이치픽스는 도산점(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36)과 한남점(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55-1), 두 곳의 매장을 운영 중이니 방문할 때 참고하세요.

    김나영의 MK2 쇼룸

    @mk2showroom

    총 조회 수 234만을 기록 중인 김나영의 유튜브 인테리어 시리즈! 최근에 공개한 오피스 투어에서 ‘요즘 최애 의자’라고 소개한 아이템이 있는데요. 이는 MK2 쇼룸에서 구입한 빈티지 체어랍니다. 김나영은 집과 오피스 인테리어를 위해 구입한 제품 대부분이 MK2 쇼룸의 제품이라고 밝힐 정도로 깊은 애정을 드러냈죠!

    @mk2showroom

    MK2는 건축적이고 조형적인 ‘바우하우스’와 독일 모더니즘 시대의 오리지널 빈티지 가구를 국내에 소개해온 리빙 숍입니다. 사진가이자 컬렉터 이종명 대표의 숍으로, 평창동에 있던 쇼룸을 현재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으로 옮겨 규모를 넓혔는데요. 노출 콘크리트와 높은 층고가 돋보이는 건물은 건축가 조병수의 손끝에서 완성됐습니다. MK2를 채운 빈티지 오브제를 좀 더 특별한 분위기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mk2showroom

    MK2에선 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 에곤 아이어만, 마르셀 브로이어 등등 독일 오리지널 빈티지 가구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한마디로 트렌디한 디자인보다는 MK2에서 선보이는 미드 센추리 빈티지 디자인의 철학과 가치를 이해하는 이들을 위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김새롬의 보에

    @boe_collection

    “좋아하는 편집숍 중 하나예요!” 유튜브 채널에서 최애 편집매장을 밝힌 김새롬. 바로 학동 사거리에 위치한 보에입니다. 인테리어 소품 중 거울을 좋아한다고 밝힌 김새롬은 보에에선 다채롭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거울을 만나볼 수 있어 좋다고 덧붙였죠.

    @boe_collection

    ‘Breath of Earth(지구의 숨결)’를 의미하는 보에(BOE)는 유럽의 어느 골목에 자리할 듯한 붉은 벽돌의 외관이 돋보입니다. 위트만부터 프리츠 한센, 사바 이탈리아, 베르판, 핀 율 등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를 비롯해 하이메 아욘, 요제프 호프만, 루카 니체토 등 가구 디자이너의 오브제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boe_collection

    그렇다면 김새롬의 마음을 사로잡은 보에의 오브제는? 40년간 유리 가공 기술을 전문적으로 쌓아온 글라스 이탈리아의 커피 테이블부터 영국 브랜드 T&V의 화려한 프레임이 돋보이는 플로어 미러, 벨벳 소재의 사바 이탈리아 뉴욕 스위트 소파 등을 ‘플렉스’ 아이쇼핑 리스트로 언급했습니다.

      에디터
      이세현(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